• 교회안내
  • Church Guide

Fremont 지역정보

이사 및 기타 정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뉴라이프교회 작성일15-01-15

본문

안녕하십니까? 우선 정리가 된것은 아니지만 저의 개인적인 의견을 드리겠습니다.
어느 정도 이지역에 대해 아시고 계시는것 같은데  출퇴근때의 매우 않좋은 traffic 상황에 대해 아셔야 될것 같습니다.
저도 가족과 Pleasanton으로 이사를 몇번 계획을 하다 포기를 하였는데 이유는 traffic 때문입니다.
저의 집(Fremont)에서 회사(Santa Clara)sms 15-16 mile 이나 최소 35분에서 한시간 정도 걸리는 상황입니다.
 
그중 최악의 출근은 San Ramon/Dublin/Pleasanton에서 San Jose/Santa Clara 사이인데 이유는 길이 하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퇴근시 한시간+ 이상 각오를 하셔야 합니다. Pleasanton과 Fremont사이 거리는 얼마되지 않는데 가는
길이 하나뿐이 I-680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한국에서 미국출퇴근시간(오전6-9시, 오후 4-7시)때  google map에 들어가셔 직장주소와
Pleasanton 시를 찍어 simulation해 보시면 아시게 됩니다. Hybrid vehicle(이나 EV) 구매 하시고 carpool lane 이용하시면 유리하십니다.
 
우선 오셔서 집 Rent 찾으시려면 최소 1~3주는 각오하셔야 합니다. 계약한후 입주하기에 더 걸릴수도 있습니다.
실리콘밸리 기업들이 잘되고 있고 경기가 좋은 상황입니다. 이 지역 Housing 난이고 RENT 비용도 2년간 25~35% 정도 오른 상황입니다.
호텕rate도 2~3년간 40~50% 이상 인상이 되었습니다. 참고하십시요,.

- Issue 1: House/APT lease
 
에서 주로 찾는 상황입니다. $2500/2 Bed+/2 Bath+ (House/APT Rental) 조건을 넣어 보았습니다.
 
추가로, ZILLOW, TRULIA 쓰시는것 아시고 계실것 같으내요.
- Issue 2:  CA 운전면허 따시는게 최소 2주에서 한두달은 걸리실 겁니다.
   현지에서 저렴하세 보험을 드시기에 한국 면허증 및 무사고 증빙서류, 한국에서 몇년간 보험을 들었다는 증빙셔류,
   그리고 박사학위증 (미국에서는 박사 증명서를 제공하면 추가 10% DC도 제공을 합니다)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국제면허증은 CA 주에서 면허증으로 쳐주지 않습니다.  
 
- Issue 3: 한국에서 쓰시는 스마트폰(Galaxy등) 을 가져오셔서 여기에서 SIM CARD 만 바꾸시면 쓰실수 있습니다. 
 이경우 핸폰을 사는게 아니기에 Air/Data time 만 매월 내시면 됩니다. 월 $100 정도 예상이 됩니다.
 핸드폰비용(2년 분활)과 사용료를 같이 매월 내시면서 구입하실수도 있습니다. 
 
- Issue 4: 건강보험에 경우 pre-existing condition관련 까다롭고 걸림돌이 될수 있습니다. 자세히 설명드리기는 어려운데...
최소 3개월~6개월  AIG/LIG Travel Insurance를 $50-100K들어 오시면 deductible 도 없고 비상시에 활용하실수도 있으실 겁니다.
 
- Issue 5: 한국분들이 운영하시는 하숙집(Bed & Breakfast)들은 주로 www.sfkorean.com 에서 찾으시는데 소개도 가능합니다.
하루밤 방하나 사용료가 $60-80 정도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Warmest Regards,
 
David Ko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