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역
  • Ministry

중보기도사역

2020년 1월 중보기도 제목

페이지 정보

작성자 뉴라이프교회 작성일20-01-09

본문

북가주 중보 2020년 1월 마지막 주 기도문





1.  전세계 학대 받고 있는 아동들과 여아들을 올려드립니다.  전 세계 아동의 절반 이상이 가난과 분쟁, 여아에 대한 성차별 등의 위기에 직면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영국 BBC방송이 보도했다.  세계 어린이 12억여 명이 이런 위험에 노출돼 있으며3가지 위험에 모두 노출된 어린이는 1억5300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세계 어린이 6명 중1명은 분쟁지역에 거주하고 있으며 7초마다 15세 미만의 소녀 한 명이 조혼에 내몰리고 있다.  세계 어린이 10억여 명은 극빈국에 거주하고 있다.  여러 위험에 노출된 아동들을 구원하소서.  어른들이 책임지고 지켜줘야 할 아이들이 전쟁의 피해자로 노동 착취와 성차별 등으로 내몰고 있음을 회개하게 하소서.  스스로 지킬 능력이 없는 아이들을 돌볼 손길들을 붙여 주소서. 그리하여 이들이 예수 생명으로 열방을 부요케 하는 다음 세대가 되게 하소서.  




2.  시리아를 올려드립니다.  시리아의 10년간의 내전으로 어린이들이 살상을 당한 것만이 아닌 학대와 폭력, 성폭행으로 고통당하고 있으며 어린이 피난민이 500만 명이 넘고, 210만 명이 학교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다.    더군다나 전쟁터에서 어린 여자 아이들은 성노예가 되었고 소년들은 무장단체에 강제 징집되었다.  이런 가운데2∼3년 전부터 일부 교회와 신자들이 다시 돌아와 인도적 구호 활동과 복음 전파에 나서며 ‘불안 속’에서도 희망을 심고 있다.  또한 다수의 온건 무슬림들이 IS의 잔학행위로 (이슬람) 신앙이 흔들리면서 복음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시리아 땅에 복음의 봄이 오게 하소서.  돌아온 신자들을 보호하시고 강건하게 하소서.  이들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구원받게 하시고 나라를 책임지는 일군들이 되게 하소서.  



3.  조국 대한 민국을 올려드립니다.   물질 지상주의와 세속화가 치닫으면서 공산 좌파, 자살, 음란, 낙태, 부정부패, 마약, 알콜, 동성애, 인터넷 중독에 빠져 있는 한국사회를 불쌍히 여겨 주시고 사회를 어지럽히는 이간과 분리의 악한 영들이 떠나가게 하소서.  다니엘과 같이 세상과 타협하지 않고  하나님을 경외하고 따르는 세대가 일어나게 하소서.  전쟁의 위험으로부터 조국을 지켜주시고6.25 같은 동족상잔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하소서.    십자가의 복음으로 통일을 이루게 하시어 한국 민족이 세계선교를 위한 제사장의 나라의 사명을 감당하게 하소서.  순교자의 피와 박해의 고난위에 세워진 한국교회에 회개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소서.  인간의 지혜와 능력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각종 위기 앞에서 정부 지도자들이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고 겸손히 하나님의 긍휼과 지혜를 구하게 하소서. 





4.  구원받아야 할 백성들을 올려드립니다.  그들을 덮고 있는 베일을 거두어 주시고 계시와 깨달음이 있게 하소서.  이들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견고한 진이 무너지게 하소서.  경건한 사람들이 그들 주위에 있어 잘 인도하게 하소서.  온 세계 모든 민족들이 하루속히 예수님께로 돌아와서 장차 누릴 영광에 다 함께 참여하게 하소서.  주의 백성들이 지상 대명령에 순종하여 영혼들을 구원하는 일에 앞장서게 하소서. 




5.  지중해를 건너오는 난민 밀입국을 줄이려고 노력 중인 노르웨이는 올해 리비아에서 르완다로 피난한 600명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예란 칼뮈르 노르웨이 법무부 장관은 “우리는 밀입국자를 지원하지 않으며 대신 계획된 방식으로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을 받아들이는 것을 지원한다는 점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최근 몇 년 사이 수천명이 지중해를 건너 유럽으로 오려다가 목숨을 잃었지만 현재는 밀입국 단속 강화로 지중해를 건너는 난민의 수가 급격히 감소했다.  전쟁과 테러로 나라를 떠나야 한 난민들을 보호하시고 이들이 국제 사회로부터 따뜻한 도움을 받게 하소서.  600명이 노르웨이에 잘 정착하게 하시고 자유의 땅에서 주님을 만나게 하소서.  주님이 허락하신 귀한 기회를 노르웨이의 교회들이 잘 받아서 난민들에게 복음을 전파하게 하소서.  전도 사명을 감당케 하소서. 




 6.  북가주 중보 기도회를 축복하소서.  2월 3일(월요일)에 있을 북가주 중보 기도회에 목사님들과 중보 기도자들이 사명감을갖고헌신적으로참여케하소서.  기도회를 통해서 이 지역을 관장하고 있는 모든 미혹의 악한 영들이 내어 쫓김을 당하게 하셔서 방황하는 영혼들이 속히 주님께 돌아오게 하소서.  베이 지역에 주의 영광이 선포되게 하소서.  중보기도 찬양팀에게 성령을 부으소서.  참석하는 모든 이들을 주님의 임재의 현장으로 인도하게 하소서.  주의 백성들이 연합한 곳에 불같은 주의 성령이 임하소서. 



7.  뉴라이프 공동체를 올려드립니다.  뉴라이프 가족의 사업체와 직장을 올려드립니다.  일터의 영성으로 무장하는 뉴라이프 가족이 되게 하소서.  자녀들은 학업에 충실케 하시고 각자가 있는 곳에서 주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소서.  집안의 가장들이 안정적인 직장과 사업체를 갖게 하소서.  자녀를 주시기를 간구하는 가정에 자녀를 허락하시고 적령기의 자녀들에게 거룩한 배우자들을 허락하소서.  또한 뉴라이프가 치유의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주일에 선포되는 치유기도를 믿음으로 받고 온전한 치유를 체험케 하소서.  오랜 병으로 인해 낙망 중에 있는 주의 자녀들을 기억하시사 그들에게 믿음에 믿음을 더하소서.  주의 종에게 능력을 부으소서.  뉴라이프 공동체가 파송하고 지원하는 모든 선교사님들과 선교 단체에 주의 영을 부으사 모든 사역들을 넉넉히 감당하게 하소서.  2월 2일 저녁 아이티 선교를 떠나는 진영호 안수 집사님 부부와 위사모님을 축복하소서.  안전한 여행이 되게 하시고 YEN이 운영하는 루빈과 제배 학교의 어린 학생들과의 만남을 축복하소서.   





8.  뉴라이프의 작은 음악회를 올려드립니다.   뉴 라이프 교회가 창립된 이래 해마다 개최되었던 작은음악회가 2월 23일 오후 3시에 본당에서 개최된다.   신앙생활의 있어서 음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가 않다.  그 맥락으로 시작된 작은 음악회를 통해 우리는 자녀들이 어려운 악기를 다루면서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격려를 하게 되었다.  또한 뉴 라이프 공동체에 흐르는 격조 높은 음악을 지속하도록 많은 공헌을 했다.  이 일을 위해 수고하시는 장아라 집사님을 강건하게 하시고 주님이 주시는 지혜로 넉넉히 감당하게 하소서.  참여하는 아이들에게 주님이 주시는 기쁨이 넘치게 하시고 뉴라이프의 음악 사역을 더욱 풍성하게 하소서. 





북가주 중보기도 1월 네째 주 기도문





1.  중국을 올려드립니다.  중국 중부 후베이성 우한에서 집단 발생한 원인불명의 바이러스성 폐렴으로 주변 국가들이 위협을 느끼고 있는 가운데 중국의 방역 체계에 대한 불신이 제기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른비 언약교회 성도들이 왕이(Wang Yi) 목사가 징역 9년을 선고받는 등 박해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믿음의 싸움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당시 중국 공안은 교인들에게 앞으로 이른비 언약교회에 출석하지 않겠다는 각서를 쓰도록 강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교회 사무실과 유치원, 신학교 등 교회 재산을 몰수하고 성도들의 집도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교회 성도들 5,000명은 무거운 형량에 반대하는 선언문을 발표하고, 왕이 목사의 시련을 통해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라고 전했다.  박해 속에서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는 이른비 언약교회 성도들을 보호하소서. 고난을 통해 복음이 더욱 왕성하게 일어나게 하소서.  나라를 위한 기도에 속히 응답해 주시고 전세계가 함께 중국 땅의 박해가 속히 멈추기를 기도하게 하소서.  우한 폐렴이 주변 국가들로 확산되기 않게 하시고 중국 백성들이 생명의 주관자이신 주님을 의뢰하게 하소서.      




2.  필리핀을 올려드립니다.  지난 12일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남쪽으로 65㎞가량 떨어진 곳에서 발생한 탈(Taal) 화산폭발 사태가 장기화할 우려가 제기됐다. 또한 분화구 주변에서 다수의 균열이 새로 나타나고 화산 지진이 나타나는 등 더 폭발적인 분출 가능성도 보이고 있다.  화산재 때문에 호흡기 질환자가 속출하고 방진 마스크가 품귀현상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필리핀 정부는 유엔 인도주의업무조정국(OCHA)에 마스크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화산의 폭발 사태가 언제 끝날지 어떻게 진행될지 알 수 없는 상황 속에 인간의 무능함을 인정합니다.  고통받고 있는 필리핀 땅의 영혼들을 돌아보소서. 언제 화산이 다시 폭발할지 알 수 없어 두려움에 떨고 있는 이들에게 우리의 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께 있음을 알게 하시고 겸손히 주님 앞에 나아가게 하소서.  주의 백성들이 회개하며 겸손히 나라를 위해 기도하며 어려운 이웃들을 주의 마음으로 섬기게 하시며 이들에게 주님이 참 소망임을 알게 하소서. 




3.  대만을 올려드립니다.  대만 총통 선거에서 대만 독립 성향의 차이잉원 총통이 재선에 성공했다.  총통은 11일 일국양제(한 국가 두 체제)를 내세우는 중국을 향해 어떠한 위협에도 대만은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은 일국양제의 기본방침과 하나의 중국 원칙으로 대만의 독립이나 분열을 강력하게 반대하고 있다.  대만의 가장 큰 현안인 중국과의 관계에서 독립을 이루기 위한 노력이 다툼이나 싸움으로 번지지 않게 하소서. 대만의3,500개 교회들이 나라를 위해 기도하기를 멈추지 않게 하소서.   “진정한 평등의 진전”이라는 명목으로 아시아 최초로 동성결혼을 합법화 시킨 대만의 백성들이 회개하며 겸손히 주님의 은혜를 구하게 하소서.  중국의 공산주의 강국도 아니고 대만의 민주주의를 뛰어넘는 하나님 나라의 부흥이 대만에 있게 하소서.




4.  호주를 올려드립니다.  호주 빅토리아주에 단비가 내렸지만, 강우량이 산불을 끄기에는 턱없이 부족해 하루 만에 다시 산불 대피령이 내려졌다. 지난해9월 시작돼 5개월 동안 호주 남동부를 덮친 산불의 기세가 좀처럼 꺾이질 않고 있다. 지난 6일 기준 630만㏊의 숲이 소실됐고 소방대원 10여명을 포함해 24명이 사망했다. 동물 피해도 커서 호주를 상징하는 코알라도 떼죽음을 당했다.  화마 앞에 무력한 인생을 봅니다. 주님만이 잠잠케 하실 수 있습니다.  소방대원들을 보호하시고 희생당한 가족들을 돌보아 주소서.  죄악된 세상에서 함께 신음하며 고통을 당하는 동물들을 보호하소서.     교회가 동성 간 결혼을 수용하고, 목회자가 이들을 위해 주례를 하며, 호주 전역에서 낙태를 합법화시킨 이 땅의 백성들이 회개하며 이 엄청난 재난을 가벼이 여기지 않게 하소서.  호주의 한인교회들이 연합하여 적극적으로  이재민들을 돕게 하시고 교회가 안식처를 제공하며 기도할 수 있는 기도의 집을 열게 하소서. 호주 땅에 기도의 부흥을 허락하셔서 다시 거룩을 회복하게 하소서.   





5.  북가주 중보 기도회를 축복하소서.  2월 3일(월요일)에 있을 북가주 중보 기도회에 목사님들과 중보 기도자들이 사명감을갖고헌신적으로참여케하소서.  기도회를 통해서 이 지역을 관장하고 있는 모든 미혹의 악한 영을 내어쫓김을 당하게 하셔서 방황하는 영혼들이 속히 돌아오게 하소서.  베이 지역에 주의 영광이 선포되게하소서.  중보기도 찬양팀에게 성령을 부으소서.  참석하는 모든 이들을 주님의 임재의 현장으로 인도하게 하소서. 




6.  JLC 3단계 과정을 올려드립니다.  앞으로8주간 진행되는 교육을 통해 새로운 지도자들이 일어나게 하시고 뉴라이프 공동체가 교육의 공동체로 굳건히 서게 하소서.  주의 나라의 확장을 위해 모두가 준비된 주의 백성들로 일어나게 하시고  초대 교회의 야성을 회복하는 뉴라이프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뉴라이프 공동체가 더욱 강건하게 서게 하시고 주의 마음을 품고 주의 일을 넉넉하게 감당하는 귀한 지도자들이 많이 일어나게 하소서.  주님이 허락하신 일인 줄 알고 헌신된 마음으로 훈련에 임하게 하소서.   인도하시는 위목사님과 사역자들에게 주의 특별하신 은혜가 임하게 하소서. 

7.  CLD를 올려드립니다.   CLD(Contextualized Leadership Development)란 ‘수강생 입장에 맞춘 평신도 지도자 연구과정’이란 의미로,  미주 16개주 회원 교회의 평신도들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기 위한 목적으로 골든게이트(Golden Gate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신학 대학원이 주관하는 과정이다.  CLD 과정은 현재 미국 전역 66개 센터에서 1,000여 명의 학생들이 다양한 언어(영어, 한국어, 스페인어, 중국어 등)로 공부하고 있다.  뉴라이프  CLD 과정은 베이지역 한인교회 성도들이 신학적, 사역적 기초를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지역 내 교회 부흥과 선교에 기여하기 위해 개발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훈련된 주의 백성들이 지역교회에서 각자에게 허락하신 사명을 따라 충실하게 섬기게 하시고 많은 이들을 주의 품으로 인도하게 하소서.  이를 위해 수고하는 김성균 집사님 가정과 위연실 집사님에게 주의 영을 부으사 넉넉히 감당하게 하소서






북가주 중보 2020 1월 세째 주 기도문





1.  아이티를 올려드립니다.  아이티는10년 전에 일어난 규모 7.0의 대지진으로 최대 31만6천 명이 사망했고, 150만 명가량이 다치고 4천∼6천 명은 영구적인 장애를 입었으며, 150만 명이 집을 잃었다. 

국제사회가 앞다퉈 아이티 돕기에 나섰지만 아직도 3만4천 명의 이재민들이 지진 직후와 다를 바 없는 환경에서 살고 있다.  국민의 60% 가까이가 하루 2.40달러 미만으로 생활하는 아이티에서 이재민들이 스스로의 힘으로 다시 일어서기란 불가능한데 이제는 국제 사회의 관심도 멀어졌다.  유엔 평화유지군이 2017년 철수한 후엔 치안도 악화됐다. 난민촌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이들에게 주의 빛을 비추소서. 국민의 신뢰성을 받는 아이티 정부가 되게 하소서.  다음 세대들이 안심하고 교육을 받을 수 있고 희망을 가질 수 있는 나라가 되게 하소서.  주의 백성들이 나라를 위해 기도하게 하소서.  루빈과 제배 마을에서 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Youth Empowering Nations(YEN)이 더욱 성장하여 기독교 학교들을 곳곳에 세워 주의 백성들을 양성하게 하소서. 


2.  중국을 올려드립니다.  중국 중부 후베이성 우한에서 집단 발생한 원인불명의 바이러스성 폐렴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판정됐다.  보도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는 호흡기와 장의 질환을 일으키는 병원체다. 인간 외에 소, 고양이, 개, 낙타, 박쥐, 쥐, 고슴도치 등의 포유류와 여러 종의 조류가 감염될 수 있다.  이번에 집단으로 발생한 폐렴 환자가 59명이며 이 가운데 7명이 중증이다.  홍콩 내에서도30여명이 이와 관련된 증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홍콩 당국은 이를 법정 전염병으로 지정했다.  원인 불명의 바이러스성 폐렴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판정이 내렸지만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고 오히려 확산의 우려가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중국과 홍콩 당국자들이 겸손하게 사태를 파악하고 신속히 대처하게 하소서. 이 땅의 교회들이 믿음으로 나라를 위해 기도하게 하시고 어려움 가운데 있는 이웃들을 돌아보게 하소서.  악한 질병으로부터 주의 백성들을 보호하소서.  교회들이 생명의 복음을 증거하는 일에 더욱 힘을 내게 하소서.  중국이 교회들을 핍박하는 일을 멈추게 하소서.   




3.  미국연합감리교( UMC)를 올려드립니다.   UMC교단 내에서 동성결혼과 동성애자의 성직 허용 문제 등에 반대 목소리를 내온 보수 성향의 교회들이 별개 분파로 독립할 예정이며, 진보 성향의 교회들은 교리에서 동성결혼 및 동성애 금지조항을 삭제할 계획이다.  성도 수 1,300만 명으로 미국에서 2번째 큰 교단인 UMC는 성소수자를 포용하는 문제를 놓고 수 년 동안 논쟁을 벌여왔다.  이런 가운데 UMC 소속 그레이스 펠로우십 교회의 성도 2,800명은 지난 12월 18일 투표를 통해 교단을 떠나기로 결정을 내렸다.

감리 교단이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주신 사명과 비전을 완수하는데 온전히 전력투구할 수 있도록 하나님의 말씀에 어긋난 분쟁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하나님이 말씀을 지키기 위해 교단을 떠나는 교회들에게 주의 은총을 부으소서.  진리의 말씀이 왜곡되지 않고 신실하게 전파되게 하소서. 


4.  대한민국을 올려드립니다. 대한민국이 주님 앞에 거룩함을 회복하며 주님의 공의가 온전히 바로 서게 하소서.  한국의교회들이신앙의야성을회복하여맡은바복음전파의사명을잘 감당하게 하소서.  대통령이 하나님을 경외하고 국민들을 사랑하는 지도자 되게 하시고 각 영역의 크리스찬 리더들이 말씀과 성령으로 충만하여 각 자의 위치에서 사명을 감당케 하소서. 한국 사회에서 인권과 차별금지로 포장하여동성애를합법화하려는어떠한시도도막아주소서. 한반도내의어떠한형태의전쟁도모두막아 주시고복음으로통일되게 하소서. 통일대한민국에서남과북의모든성도들이하나님을자유로이경배하게 하소서.  



5.  이스라엘을 올려드립니다.  하나님의택함받았던이스라엘백성들모두, 주님 앞에 회개하며 돌아오는 은혜가 있게 하소서. 그들을 덮고 있는 베일을 거두어 주시고 계시와 깨달음이 있게 하소서.  생명의 복음의 말씀을 온전히 받아 주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영접하는은혜를허락하소서. 예수그리스도의보혈로써교회와이스라엘사이의막혀있던모든담들이무너지게하시고성령과진리안에서하나된 코이노니아를회복하게하소서.  이들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견고한 진이 무너지게 하소서.  중보기도 사역을 위해 예루살렘에 가있는 박미옥 권사님과 이기석, 이혜경 선교사님 가정을 보호하시고 축복하소서. 





6.  JLC 3단계 과정을 올려드립니다.  앞으로8주간 진행되는 교육을 통해 새로운 지도자들이 일어나게 하시고 뉴라이프 공동체가 교육의 공동체로 굳건히 서게 하소서.  주의 나라의 확장을 위해 모두가 준비된 주의 백성들로 일어나게 하시고  초대 교회의 야성을 회복하는 뉴라이프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뉴라이프 공동체가 더욱 강건하게 서게 하시고 주의 마음을 품고 주의 일을 넉넉하게 감당하는 귀한 지도자들이 많이 일어나게 하소서.  주님이 허락하신 일인 줄 알고 헌신된 마음으로 훈련에 임하게 하소서.   인도하시는 위목사님과 사역자들에게 주의 특별하신 은혜가 임하게 하소서. 




7.  뉴라이프 공동체의 중보기도 사역을 올려드립니다.  도시 중보기도팀 (유니온시티, 산라몬, 플레쟌튼, 사우스 산호세), 주일 예배 중보팀, 수요 어머니 기도팀, 금요 유스 부모 중보기도팀, 이스라엘 중보 기도팀, 개인 중보 기도팀, 북가주 중보 기도팀을 신실하게 섬기는 팀원들에게 주의 영이 임하소서.  중보기도자로 불러주신 주님을 바라보며 기도의 용사로서 사명을 넉넉히 감당케 하소서.  뉴라이프 가족들이 중보기도의 중요성을 알고 각자의 현장에서 중보기도 제목을 가지고 중보하며 형편에 맞춰 교회에서 운영되는 중보 팀에 조인하게 하소서.  모두가 기도의 용사가 되게 하소서.




8.  뉴라이프의 예배부를 올려드립니다.  안내위원, 헌금위원, 방송팀, 성가대원들이 모두 집중하여 매주일 예배를 신실하게 기도로 준비하게 하소서.  주님이 맡겨 주신 사역을 희락의 영으로 섬기게 하소서.  공동체 예배를 통하여 구원받지 못한 백성들이 구원받게 하시고 뉴라이프 가정들이 견실하고 세워지게 하는데 귀하게 쓰임받는 예배 위원들이 되게 하소서. 



북가주 중보 2020년 1월 둘째 주 기도문


 


1.  호주를 올려드립니다.  호주를 휩쓴 최악의 산불 사태가 좀처럼 가라앉을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남동부 해안 일대를 휩쓸고 있는 이 불길은 주말에 최악의 기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호주방위군은 불길을 피해 모여 있는 주민과 관광객 1천여명을 군함을 이용해 대피시켰으며, 미국 대사관은 자국 여행객에게 대피령을 내렸다.  지난해 9월부터 지속하고 있는 산불로 벌써 23명이 목숨을 잃었으며, 이 지역에 서식하는 동물 수억 마리의 생명이 위협받고 있다.  화마 앞에 무력한 인생을 봅니다. 주님만이 잠잠케 하실 수 있습니다.  소방대원들을 보호하시고 희생당한 가족들을 돌보아 주소서.  죄악된 세상에서 함께 신음하며 고통을 당하는 동물들을 보호하소서.  이 땅의 백성들이 회개하며 산불로부터 나라를 구하는 기도를 하게 하소서.  이 엄청난 재난을 가벼이 여기지 않게 하시고 주의 메세지를 듣고 보게 하소서. 


2.  중국의 왕이 목사님을 올려드립니다.  지난해 12월 중국 당국의 급습으로 체포됐던 지하교회인 성약교회의 왕이 목사에게 국가전복선동죄 등으로 징역 9년이 선고됐다.  성약교회는 왕성한 사역을 했던 지하교회 가운데 하나다.  중국은 6년 전 시진핑 국가주석 집권 이후부터 지하교회를 탄압해왔으며 지난해 각 지역에서 유명 지하교회를 잇달아 폐쇄했다. 오픈도어선교회가 발표한 2019년 세계기독교 박해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은 박해 국가 순위43위에서 27위로 상승, 박해 상황이 크게 악화됐다. 일부 지역 당국은 교회를 정부의 권위를 위협하는 요소로 여기며, 교회의 십자가를 뜯어내거나 예수의 그림 대신 시진핑의 사진 게시를 요구하고 있다. 왕이 목사님에게 담대함을 주시고 바울처럼 감옥에서 주를 찬양할 때 영혼들을 구하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소서.  정부가 핍박을 멈추고 투옥된 왕이 목사님과 주의 백성들을 속히 풀어주게 하소서.  중국 당국의 대대적 탄압에도 눌리지 않는 주의 백성들이 실크로드를 통해 세계로 복음을 증거하게 하소서.  역사를 주관하시는 여호와께서 주의 백성들의 핍박의 현장에 계시며 역사를 이루어 가심을 주의 백성들이 알고 담대하게 하소서.   


3.  미국을 올려드립니다.  미국이 3일 이란 군부의 최고 권력자 솔레이마니 사령관과 카타이브-헤즈볼라 창립자 알무한디스를 정밀 타격해 살해했다고 국내외 언론들이 일제히 보도했다.  솔레이마니는 이란 내부뿐 아니라 이라크, 시리아 등 ‘시아파 벨트’를 활보하면서 친이란 무장조직의 작전과 정보, 정책을 판단하는 인물이다.  이번 사태로  “중동 주둔 미군과 시설”은 한층 더 위험한 상황에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  또한 미국과 이란의 무력충돌이 일촉즉발의 상황에 놓여있다.  이란 최고 지도자는 미국에 가혹하게 보복 하겠다고 경고를 했다.  주님의 긍휼을 구합니다.  양국 정상들에게 보복을 일삼는 어리석은 판단을 하지 않게 하시고 무력 충돌을 멈춰 주소서.  권력자들의 탐욕으로 전쟁이 일어나 무고한 백성들이 고통 당하지 않게 하소서.  전쟁터에 있는 어린 생명들을 보호하소서.  열방의 교회들이 깨어 일어나 평화를 위해 간구하게 하시고 중동 땅의 잃어버린 영혼들의 구원 받게 하소서. 선교사님들과 가족들을 보호하시고 사역을 축복하소서. 




4.  이란을 올려드립니다.  이란이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9명에게 각각 징역 5년씩 선고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일 보도했다. 이들은 국가의 안보를 위협하며 시오니즘(Zionism, 유대인들의 민족 국가 건설을 위한 민족주의 운동)을 선전한 혐의로 고발당했다.  현재 이란은 무슬림의 기독교 개종을 법적으로 금지하고 있다.  9명 중 한 명인 아흐네자드 목사는 지난해2월 10일 라쉬에 있는 교회에서 예배를 마친 후 체포되었는데2006년 이후 이미 수차례 체포된 바 있다.  이란의 교회들이 박해가 극심한 가운데에도 불구하고 믿음을 지키며 이기는 교회로 일어서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감옥에서 조차 두려움 없이 예배하는 이들을 통해 감옥에 있는 사람들이 주님을 믿게 되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소서.  두려움의 영이 떠나가게 하시고 이란의 기독교인들이 더욱 주님을 예배하며 믿음으로 이 모든 환란을 넉넉히 이기게 하소서. 개종을 금지시키는 이란의 법이 폐지되게 하소서.   


 


5.  EM 예배를 올려드립니다.  2020년 부터는 한어 2 부 예배과 동시간대에 예배를 드리게 됩니다.  마이크 목사님과 리더들에게 주님의 지혜를 부으소서.  새로운 가정들을 보내 주시고 다민족 사역의 현장이 되게 하소서.  이를 위해 주일학교도 잘 준비되게 하시고 교사들이 충분히 확보되게 하소서.  뉴라이프 가족들이 협력하게 하시고 다민족들이 함께 예배하는 현장이 되게 하소서


 


6.  JLC 3단계 과정을 올려드립니다.  2020년 1월 5일 부터 8주간 진행되는 Jesus Leadership Couse는 뉴라이프 공동체를 사역으로 섬기기 원하는 분들을 위한 과정이다.  이 교육을 통해 새로운 지도자들이 일어나게 하시고 뉴라이프 공동체가 교육의 공동체로 굳건히 서게 하소서.  말씀을 사모하는 뉴라이프 가족이 되게 하시고 훈련을 통해 주의 군사로 주의 나라 확장에 최선을 다하게 하소서.  인도하시는 위목사님과 사역자들에게 주의 특별하신 은혜가 임하게 하소서. 


 


7.  작은 음악회를 올려드립니다.  2월 23일에 있을 이 음악회를 통해 주님이 우리에게 주신 귀한 선물인 음악이 회복되게 하소서.  해마다 개최되는 이 음악회를 통해서 뉴라이프 자녀들의 영이 정화되고 거룩한 군대들이 되게 하소서.  뉴라이프의 음악 사역이 더욱 확장되게 하소서.  맡아 수고하는 장아라 집사님에게 지혜의 영을 부으시고 계획하고 진두 지휘하는 모든 과정을 주의 은혜로 넉넉히 감당하게 하소서.  가정을 축복하소서. 


 


8.  뉴라이프 공동체의 중보기도 사역을 올려드립니다.  도시 중보기도팀 (유니온시티, 산라몬, 플레쟌튼, 사우스 산호세), 주일 예배 중보팀, 수요 어머니 기도팀, 금요 유스 부모 중보기도팀, 이스라엘 중보 기도팀, 개인 중보 기도팀, 북가주 중보 기도팀을 신실하게 섬기는 팀원들에게 주의 영이 임하소서.  중보기도자로 불러주신 주님을 바라보며 기도의 용사로서 사명을 넉넉히 감당케 하소서.  뉴라이프 가족들이 중보기도의 중요성을 알고 각자의 현장에서 중보기도 제목을 가지고 중보하며 형편에 맞춰 교회에서 운영되는 중보 팀에 조인하게 하소서.  모두가 기도의 용사가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