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역
  • Ministry

중보기도사역

2020년 2월 중보기도 제목

페이지 정보

작성자 뉴라이프교회 작성일20-02-05

본문

북가주 중보 2020년 2월 마지막 주 기도문





1.  한국을 올려드립니다.  국내 코로나19 국내 확진자는 총 977명으로 늘었고, 사망자도 총 10명으로 늘었다.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정부가 23일 위기 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했다.  이런 가운데 매주 대그룹으로 모여 예배를 드리는 한국교회 역시 주요 교단들을 중심으로 교회의 긴급대응지침들이 나오고 있다.  교회시설 이용 중단으로 예배 차질을 두고 소위 ‘믿음 없는 행위’로 단정하지 않고 성숙한 모습으로 지금의 상황을 헤쳐가자는 공감대가 지역교회와 성도들을 격려하는 분위기다.  감염자들을 돌보는 의료진들, 정부 방역 관계자들도 보호하소서.  치료중인 확진자들이   속히 완쾌되게 하소서.  한국교회가 환난 중에 병든 자들과 마음을 같이하여 기도하며 선행을 베풀어 아버지의 영광을 드러나게 하소서.  그동안 거짖의 영으로 교회를 분열시켰던 이단 신천지의 모습이 확연히 드러나게 하시고 모든 교회들이 거룩성을 회복하게 하소서.  정부 지도자들에게 주님의 지혜를 허락하소서.   




2.  지구 온난화 현상을 올려드립니다.  남극 대륙에서 역사상 최초로 영상 20도를 넘는 기온이 측정됐다.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이 포근한 겨울이 이어지는 가운데 평균 기운이 영하 20도인 남극에서도 최고 기온이 관측되면서 ‘기후 비상’ 우려가 더욱 고조되고 있다. 남극의 기온이 역대 최고 기온인 20도를 기록하면서 눈과 얼음이 녹아 펭귄 서식지가 진흙으로 뒤덮였다.  최근의 고온은 주변 해류 변화와 엘니뇨 현상의 영향으로 추정했다.  미국 국립해양대기청(NOAA)은 지난달 전 세계 지표면과 해수면의 평균온도가141년 관측 역사상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남극의 스웨이츠 빙하에서 녹는 얼음의 양은 지난 30년 동안 두 배 증가했다. 이것만으로도 세계 해수면을 3m 이상 상승시킬 수 있다.  인간의 지혜로는 자연의 현상을 막을 수 없음을 인정하고 전능자이신 주님의 긍휼을 구하게 하소서.  남극 온난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것에 대해 전세계가 함께 마음을 같이하여 대책을 마련하게 하시고 주의 백성들이 이 문제의 심각성을 알고 기도하게 하소서. 



3.  미국을 올려드립니다.  미국에서는 최근 몇 년 동안 어린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영화와TV 프로그램에서 동성애자들을 주인공으로 등장시킨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스파이더맨의 일부 판권을 소유 중인 소니픽처스가 양성애자 스파이더맨이 등장하는 영화를 제작 중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2014년 아이들을 위한 쇼 프로그램 ‘굿 럭 찰리’에서 처음으로 성인 동성애 커플을 등장시킨 디즈니는 작년 7월 디즈니 채널에서 방영된 ‘앤디 맥’ 시즌3에서 10대들의 동성애를 전면으로 묘사해 논란이 됐다.  아직 가치 판단이 정확하지 않은 시기의 아이들에게 동성애와 양성애자를 영화의 주인공으로 세워 혼돈을 가져오는 악한 일들이 멈춰지게 하소서.  창조 질서를 거스르며 동성애를 죄로 여기지 못하도록 거짓을 퍼트리는 악한 자의 간계가 무너지게 하소서.  부모 세대들이 각성하여 시대를 분별하고 주의 말씀으로 아이들을 양육하게 하소서.  주의 백성들이 하나가 되게 하시고 다음 세대를 위해 회개하며 기도하게 하소서.       



4.  브라질을 올려드립니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상파울루, 사우바도르, 헤시피 중심으로 열리는 카니발 거리 축제가 지난 주말부터 시작됐다. 25일 열리는 카니발에 앞서 전국의 주요 도시에서 다양한 거리 행사가 벌어지면서 축제 열기를 달구고 있다.  그러나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로 꼽히는 축제지만 총격전과 강·절도 사건으로 얼룩지고 있다.  18일 브라질 언론에 따르면 지난 주말 상파울루 시내 곳곳에서 강·절도 행각을 벌이다 현장에서 체포된 범인이410여 명에 달했다.  전세계적으로 우한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도 축제를 강행하는 브라질 정부에게 지혜를 주소서.  축제가 범죄의 온상이 되지 않도록 하시고  축제에 참여하는 관광객들에게 안목의 정욕을 만족하게 하는 화려함 뒤에 숨어있는 인간의 탐욕과 악독함을 보게 하소서.  브라질 교회가 나라를 위해 기도하며 화려한 축제와 비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하나님 나라를 전하게 하소서.  





5.  3월 15일에 있을 목장 런칭 데이를 올려드립니다.   뉴라이프 가족들이 새로운 목장으로 배치되어 새로운 가족들을 만나는 날입니다.  이 일을 주관하는 목장위원회 (신철 안수 집사님 담당)의 멤버들에게 주님의 지혜를 주셔서 잘 감당하게 하시고 뉴라이프 목장 사역이 더욱 활성화 되게 하소서.  목장을 통해 영혼 구원의 장이 마련되게 하시고 목원들이 주의 군사로 성장하게 하소서.  2020년에는 모든 목장들이 적어도 한달에 두번은 지속적으로 모이게 하소서.  서로를 사랑으로 돌보는 뉴라이프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순장과 예비 순장으로 부름을 받고 최선을 다해 사역의 현장에서 뛰는 이들에게 치유가 임하고 새로운 비젼을 받게 하소서.  수고하시는 리더들에게 주님이 베푸시는 특별하신 은혜를 경험하게 하소서. 



6.  나바호 여성들을 위한 선교를 올려드립니다.   3월 8-14일에 있을 나바호 인디언 여성들을 위한 사역을 통해 이들의 믿음의 기초가 든든히 세워지게 하소서.  말씀으로 건강한 자화상이 정립되어 주위의 사람들에게 빛을 비추는 여성들이 되게 히소서.   이 일을 주관하는 김영일 안수 집사님에게 지혜를 주시고 주님이 주시는 희락의 영이 임하게 하소서.  많은 분들이 함께  동역하게 하시고  풍성한 사역의 열매들이 맺히게 하소서.  이 일을 계획하고 준비한 이남종, 이선희 선교사님을 보호하시고 강건케 하소서.  또한 이순범, 현정 집사님께서 남침례교단의 해외 선교부 선교사로 인준을 받으심을 감사드립니다.   





7.  뉴라이프의 성가대와 찬양팀을 올려드립니다.  성가대와 찬양팀에 그리스도의 빛을 비추어 주소서.  이들을 주님의 영광으로 둘러 주소서.  이들에게 기름을 부으소서.  이들이 하나님의 지혜와 영광을 드러내게 하소서.  이들의 옷자락에 그들의 구속자의 주홍빛 보혈을 뿌려 주소서.  대원들이 영적으로, 음악적으로 하나되게 하시고 이들이 찬양할 때 악한 영들이 서로를 공격하여 멸망하게 하시고 묶여 있었던 자들이 놓임을 받게 하소서.  대원들이 먼저 자신을 예배자로 드리게 하시고 모든 회중을 예배자로 나오도록 인도하게 하소서.  배아람, 강경희지휘자님과  박소연, 이영, 김주영, 한영선 반주자님들의 가정과 직장, 그리고 학업에 축복하소서.  



북가주 중보 2020년 2월 둘째 주 기도문





1.  파키스탄을 올려드립니다.  파키스탄 남서부에는 작년 6월부터 이란에서 메뚜기 떼가 넘어 들어와 목화, 밀, 옥수수 등 농작물을 황폐화 했다.  ‘이집트 땅 메뚜기’(desert locust)는 이집트 등 북아프리카에서 주로 서식하면서 사우디의 홍해 변과 중부 사막을 거쳐 걸프 해역을 넘어 이란과 파키스탄까지 북상해 농업에 해를 끼친다. 이집트 땅 메뚜기는 바람을 타면 하루에 최대 150㎞를 이동할 수 있다. 파키스탄 연방정부와 지방정부, 군대는 국가 대응 계획에 따라 항공기로 살충제를 대량 살포하는 등 메뚜기 떼 박멸에 나섰다

정부의 여러 대응들이 메뚜기 떼를 박멸하도록 도와주시고 피해를 입은 농부들이 정부와 민간의 여러 지원으로 회복될 수 있게 하소서.  파키스탄에 있는 소수의 기독교인들이 나라를 위해 기도하게 하시고 당국이 신성모독죄와 명예살인을 통해 주의 백성들을 핍박하는 모든 악행들을 멈추게 하소서. 재앙 가운데 저들의 조상 대대로 물려왔던 더러운 죄악들이 완전히 끊어지게 하시고, 땅을 새롭게 회복시켜 주소서.




 2.  아프리카 남부 짐바브웨와 모잠비크를 올려드립니다.  짐바브웨에서 광업은 외화를 버는 주요 산업이지만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5일 밤 짐바브웨 중부 도시 크웨크웨에 있는 한 금광이 붕괴하면서 광부 2명이 숨졌고 20여명이 매몰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짐바브웨 국영 신문 '헤럴드'가 6일 보도했다.  모잠비크 북부 카부델가두주의 한 광산에서 지반 침하 사고가 발생해 11명이 사망했다.  불법 광부들이 밤에 금광에 들어갔다가 사고를 당했다.  모잠비크 광물자원부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의 가난을 이용해 불법 채굴을 부추기는 금융업자들이 있다고 우려했다.  목숨이 위태로운 것을 알면서도 먹고 살기 위해 불법 채굴을 할 수밖에 없는 저들의 가난을 돌보아 주십시오.  가난을 이용하여 불법 채굴을 부추기는 금융업자들을 책망하여 주소서.  광산 사고로 가족을 잃은 자들이 주님을 만나게 하소서.  십자가의 복음 앞으로 이들이 나오게 하소서. 


3.  크리스천 초콜릿 제조업체인 스위스의 ‘레더라'(Läderach)를 올려드립니다.  최근 스위스 항공은 ‘레더라'(Läderach)의 제품을 승객들에게 공급하지 않겠다고 밝혔다고 3일 CBN 뉴스가 보도했다. 상당수의 동성애자를 고용하고 있는 스위스 항공사가 ‘레더라’의 기독교 핵심 신념에 반대하기 때문이다.  레더라CEO 요하네스는 낙태를 반대하고 이성 간의 결혼을 지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회사로서 성공을 거두었다고 해서 기독교인의 가치를 위해 싸우는 것을 중단하고 싶지 않다”며 “궁극적으로 중요한 것은 우리가 얼마나 많은 수익을 내는지가 아니라 신념을 지킬 것인지의 여부”라고 말했다.  그는 비지네스의 어려움에도 불국하고 그는 자신의 견해를 바꾸거나 기독교 단체에 등을 돌리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눈에 보이는 회사의 유익보다 기독교 신념을 굳게 지키는 믿음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독교 신앙과 다른 가치 속에서 혼란을 겪고 있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이 일이 도전이 되게 하사 진리 편에 서는 믿음을 갖게 하소서.  스위스 다음 세대를 축복하소서.  주의 백성들이 오직 진리 편에 서게 하소서. 



4.  북한을 올려드립니다.  북중 국경지역인 평안북도 신의주시와 의주군에서 최근 원인을 알 수 없는 고열로 병원을 찾았던 사람들이 갑자기 사망하는 사례가 연이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한 폐렴이 의심되는 상황이지만 북한 당국은 빠르게 시신을 수습하고 보건관계자들에게 관련 사실이 알려지지 않도록 철저한 보안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북한 당국은 보건성 국장을 내세워 격리된 의심환자가 있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지만, 확진자는 없다는 입장을 내놓고 있다.  북한 당국이 해당 보건기관의 관계자들에게 고열로 인한 사망자 발생에 철저한 기밀 유지를 지시해 현지에서도 관련 사실을 쉬쉬하고 있다는 게 소식통의 전언이다.  북한 당국은 전염병 유입이 알려질 경우 내부 동요가 일어나거나 체제 위협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해 전염병 확산 사실을 밝히지 않거나 축소 보도한 사례가 적지 않다.  빠르게 확산되는 전염병을 막아낼 수 없는 인간의 무능함을 인정하며 주님의 도우심을 구합니다. 우한 폐렴으로 두려움에 떨고 있는 많은 북한 주민들을 살펴주소서.  더 확산되지 않도록 막아 주소서.  속히 통일이 오게 하소서. 




5.  Youth Empowering Nations을 올려드립니다.  뉴라이프 중고등부의 몇명의 자녀들의 심장에서 태동된 YEN이 아이티 아이들 400여명을 돌보면서 많이 성장케 하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2월 28일 뉴라이프 본당에서 있을 헌신 예배를 받아주소서.  기부 천사들이 함께 주님의 역사하심을 보고 느끼게 하시므로 YEN을 통해 많은 아이티 자녀들이 주의 백성으로 성장하게 하소서.  루빈과 제배 학교의 교사들이 주님을 더욱 깊이 경험하게 하시고 자국 백성을 일깨우는 일에 대한 사명감을 갖게 하소서. 많은 단체들이 시골 마을을 깨우는데에 함께 협력하게 하소서.  





6.  뉴라이프의 작은 음악회를 올려드립니다.   뉴 라이프 교회가 창립된 이래 해마다 개최되었던 작은음악회가2월23일 오후3시에 본당에서 개최된다.   신앙생활의 있어서 음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가 않다.  그 맥락으로 시작된 작은 음악회를 통해 우리는 자녀들이 어려운 악기를 다루면서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격려를 하게 되었다.  또한 뉴 라이프 공동체에 흐르는 격조 높은 음악을 지속하도록 많은 공헌을 했다.  이 일을 위해 수고하시는 장아라 집사님을 강건하게 하시고 주님이 주시는 지혜로 넉넉히 감당하게 하소서.  참여하는 아이들에게 주님이 주시는 기쁨이 넘치게 하시고 뉴라이프의 음악 사역을 더욱 풍성하게 하소서.




7. 뉴라이프의 자녀들을 올려드립니다.  어릴 때부터 주의 백성들로 훈련받아 용맹있는 자녀들이 되게 하소서.  대학에 진학한 자녀들에게 좋은 만남을 허락하소서.  믿음의 동역자들을 만나게 하소서.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생활로 나아가는 자녀들에게는 세상의 풍조에 휩싸이지 않고 거룩성을 지키며 어두운 세상에 밝은 빛을 비추어 주위 사람들에게 생명의 주님을 드러내게 하소서. 성령의 열매들이 나타나게 하시고 주님의 지혜로 충만케 하소서.  적령기에 있는 자녀들이 하나님이 예비하신 배우자들을 만나 거룩한 가정을 이루게 하소서.  하나님 나라에 귀하게 쓰임 받고 국가와 사회에 공헌하는 귀한 일꾼들이 나오게 하소서.     




북가주 중보 2020년 2월 첫째 주 기도문


 


1.  남아프리카를 올려드립니다.  남아프리카 전역에서 가뭄과 홍수, 경제적 혼란으로 무려 4천500만명이 기아에 직면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이번 기아 사태는 우리가 이전에 보지 못한 수준에 이르렀으며, 상황이 더 악화할 것이라는 걸 보여준다.  남아프리카 국가들의 악화되는 식량 불안정은 저성장과 인구 증가, 가뭄과 홍수 등의 자연 재해가 원인이다.  이제 우기가 시작되면 다시 반복될 홍수로 인해 두려움에 떨고 있다.  남아프리카의16개 나라들에서 4천500만 명이 기아에 직면해 있어 구호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이들을 도우소서.  세계의 여러 나라들에서 가난한 자와 궁핍한 자를 구원하기 위해 풍성한 자원이 모아지게 하소서.    무엇보다도 이 땅의 교회들이 간절히 기도하여 모든 자연 재해들이 지나가게 하소서.  땅을 고치시는 주님을 경험하게 하소서. 


 


2.  멕시코를 올려드립니다.  마약 카르텔의 강력 범죄로 몸살을 앓는 멕시코 남부 지역에서 카르텔에 맞서기 위해 미성년자들까지 무기를 들었다.  국방색 티셔츠를 입고 얼굴을 가린 소년들이 무장을 한 채 마을을 순찰한다. 한창 장난감 총을 갖고 놀 나이지만 그들이 지닌 것은 살상이 가능한 진짜 총이다.

남부 게레로주 칠라파 지역 주민들로 이뤄진 자경단에는 5∼15세 어린이들도 포함돼 있다. 이들은 정기적으로 마을 운동장에 모여 사격 연습을 하고 군사 훈련을 받는다.  알코사칸 마을 자경단 단장인 베르나르디노 산체스는 EFE통신에 “아이들이 최소한 엄마와 여동생은 지킬 수 있게끔 훈련을 받는 것”이라고 말했다.  유엔아동기금은 아동과 청소년이 무장단체에서 활동하는 것을 반대하고 있다.  공권력이 주민을 보호해 주지 못해 자녀들에게 총을 들리는 이 암담한 사태를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멕시코 전역에서 강력하게 활동하는 마약의 범죄 조직의 악행들을 멈춰주소서.  이들의 배후에서 역사하는 악한 자의 궤계가 소멸되게 하소서.  멕시코의 교회들이 주님 앞에 겸손함으로 회개하며 간구하게 하소서.  악이 사슬이 끊어지게 하소서. 


 


3.  중국을 올려드립니다.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누적 사망자 수가 425명에 달하면서 2003년 사스(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을 넘어섰다.  중국 정부가 신종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국력을 총동원하고 있지만 하루 새 57명이 숨지는 등 증가폭이 더 커지고 있다.  현재 중국 전국 31개 성에서 신종 코로나 누적 확진자는 20,438명이다.  사망자와 확진자 모두 사스 때보다 증가 속도가 빠른 상황이다.  한편, 한국은 우한시에서 온 교민 중 귀국 당시 증상이 있어 먼저 검사를 받았던 유증상자 7명도 전날 모두 음성으로 나왔다.  1차 전세기에 탑승했던 368명에서는 확진 환자가 1명이 나왔고, 2차 전세기에 탑승한333명 전원은 음성으로 나타났다.  미국은 11명의 확진자가 있다.  백주에 횡횡하는 바이러스로 인해 중태에 빠진 사람들을 보호하소서.  속히 회복이 되게 하시고 바이러스가 속히 사그러들게 하소서.  치료약 개발과 전염 확산 방지에 주력하고 있는 전세계가 인간의 무력함 앞에서 겸손케 하소서.  전능하신 주님께 긍휼을 구합니다. 




4. 나이지리아를 올려드립니다.  무장 무슬림인 풀라니 목동들이 현재까지 16명의 기독교인을 살해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최근 나이지리아 북부와 중동 지역의 기독교인들은 보코하람과 같은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 의한 폭력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왔다. 지난2018년 미국 대테러센터의 보고서에 따르면, 약 6,000명의 ISIS 대원들이 아프리카 내의  9개 셀로 흩어져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나이지리아 북부와 중부 지역에서 무슬림에 의한 기독교인 박해가 두드러지게 일어났다고 한다.  나이지리아의 기독교인들이 무장 무슬림에 의해 지속적으로 공격을 당하며 수십 명이 살해당하는 위협함을 돌아보소서.  나이지리아 성도들이 깨어 일어나 더욱 간절히 부르짖으며 기도하게 하시고 믿음의 담대함을 주사 하나님의 말씀을 많은 무슬림들에게 전하게 하소서.   


 


5.  이스라엘을 올려드립니다. 마지막 시대에 이스라엘 백성을 돌이키신다고 했으니 그 말씀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이스라엘이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 하게 하소서. 그 땅의 핍박 가운데 있는 메시아닉 유대인들과 교회들을 보호하시고 평강과 샬롬의 은혜가 가득하게 하옵소서. 레바논과의 분쟁으로 혼란스러운 국경 지역을 통치하여 주소서. 분쟁과 시기와 분냄, 분열을 일삼고 하나님을 대적하는 악한 궤계들이 소멸하여 주옵소서.  김재삼 집사님을 강건하게 하시고 이기석, 이혜경 선교사님과 함께 주님이 주시는 사역을 넉넉히 감당하게 하소서.  안전을 지켜 주소서. 


 


6.  Youth Empowering Nation을 올려드립니다.  뉴라이프 중고등부의 몇명의 자녀들의 심장에서 태동된 YEN이 아이티 아이들 400여명을 돌보면서 많이 성장케 하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2월 28일 뉴라이프 본당에서 있을 헌신 예배를 받아주소서.  기부 천사들이 함께 주님의 역사하심을 보고 느끼게 하시므로 YEN을 통해 많은 아이티 자녀들이 주의 백성으로 성장하게 하소서.  아이티 선교 현장에 가 있는 진영호 안수 집사님 부부와 위광혜 사모에게 주님이 주시는 능력을 부어주소서.  열악한 환경 가운데서 안전하게 지켜 주시고 모든 사역을 잘 마치고 안전하게 돌아오게 하소서. 


 


7.  뉴라이프의 작은 음악회를 올려드립니다.   뉴 라이프 교회가 창립된 이래 해마다 개최되었던  작은음악회가2월23일 오후3시에 본당에서 개최된다.   신앙생활의 있어서 음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가 않다.  그 맥락으로 시작된 작은 음악회를 통해 우리는 자녀들이 어려운 악기를 다루면서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격려를 하게 되었다.  또한 뉴 라이프 공동체에 흐르는 격조 높은 음악을 지속하도록 많은 공헌을 했다.  이 일을 위해 수고하시는 장아라 집사님을 강건하게 하시고 주님이 주시는 지혜로 넉넉히 감당하게 하소서.  참여하는 아이들에게 주님이 주시는 기쁨이 넘치게 하시고 뉴라이프의 음악 사역을 더욱 풍성하게 하소서.


 


8. 뉴라이프 공동체의 연약한 지체들을 치유라는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