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역
  • Ministry

중보기도사역

2021년 4월 중보기도 제목

페이지 정보

작성자 뉴라이프교회 작성일21-04-06

본문

북가주 중보 2021년 4월 마지막주 기도문

 

1.  뉴질랜드를 올려드립니다.  뉴질랜드에서는 올11월 초 안락사법이 발효된다.  안락사법은 ‘생명 종식 선택 법’, ‘조력자살”이라고 불린다. 보건부 의료 서비스 책임자 앤드루 코널리는 “이 문제는 더는 이상한 생각이 아니라 삶과 죽음을 스스로 통제하는 하나의 방식”이라고 말했다.  뉴질랜드의 안락사 법은 18세 이상의 뉴질랜드 시민이나 영주권자 중 생명이 6개월밖에 남지 않고 고통이 심한 말기 환자들에게 허용하고 있다.  현재는 안락사 의료 서비스 참여에 반대하는 의사들아 대다수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건부는 정부 예산을 투입해 안락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생사화복이 주께 있음을 알고도 자신을 생명을 스스로 통제하려고 하는 인생의 어리석음을 꾸짖으소서.  대다수의 의사들이 반대함에도 불구하고 강행하는 위정자들의 포악함과 교만함을 꾸짖으소서.  인생의 마지막도 우리에게 주어진 책임임을 알고 겸손하게 주의 인도를 바라는 인생들이 되게 하소서.  아버지를 향한 작은 반항의 주먹이 심판으로 이어짐을 알게 하소서.  


2.  코로나가 창궐하는 지역의 선교사님들을 올려드립니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관계자는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코로나 감염으로 목숨을 잃은 해외 선교사는 현재 10명 안팎으로 집계된다"고 말했다.  한편 해외 선교사들은 코로나19에 감염돼도 현지 의료체계 미흡 또는 지나치게 비싼 병원비로 대부분 집에서 타이레놀이나 비타민 등을 복용하면서 버티고 있다.   KWMA 측은 "인도를 비롯해 확진자 다수가 속출하는 국가의 선교사들은 집 밖에 나가지 못하고 염려가 크다"고 했다. KWMA는 한국과 선교지를 연결하는 온라인 원격진료와 디브리핑(상담)을 계획하고 있다.  주의 백성들의 고통을 돌아보시는 아버지의 사랑을 압니다.  선교사님들을 악한 병마로부터 보호하소서.  부모를 잃은 선교사 자녀들에게 주께서 친부모가 되어주시고 이들이 성장하기까지 후원하는 신실한 백성들이 일어나게 하소서.  선교 협회들이 함께 협력하여 병마에 시달리는 선교사님들을 신속히 돕게 하소서.  주의 치유의 광선을 받아 강건하여져서 더 많은 이들에게 구원을 선포하는 선교사님들이 되게 하소서.   


3.  인도를 올려드립니다.  세계에서 코로나19백신을 가장 많이 생산하는 인도가 최근 코로나19 신규 감염자가 급증함에 따라 자국민을 우선해 접종하겠다면서 백신 수출에 제동을 걸었다.  인도는 전 세계 백신 수출량의 60%를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백신 외주 제조회사 세룸인스티튜트(SII)가 인도에 있다.  특히 백신 공동 구매·배분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는 SII에서 물량을 공급받고 있다. SII는 코백스와 계약에 따라 아프리카 빈국을 중심으로 92개국을 위해 백신 2억 회분을 생산하기로 했다. 인도의 백신 수출 중단이 장기화할 경우 세계적으로 백신의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더욱 악화할 수 있다.  CNN은 인도가 백신 수출을 일시적으로 중단하면서 전 세계 빈곤국에 심각한 타격을 준다고 지적했다.  인도의 확진자들을 치료하소서.  코백스가 빈곤국에 보내는 백신 배급에 어려움을 겪지 않게 하소서.  속히 백신 수출이  제기되게 하소서.  어려운 이웃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소서.

  

4.  한국을 올려드립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현재 공무원·교사 등에게 실시되는 성인지 감수성 교육을 어린이집과 유치원에도 의무화시키는 법안을 발의했다.  이는 유치원생에게까지 동성애를 옹호하고 젠더 이데올로기를 주입시키는 교육을 정규 교과과정으로 편입시키려는 것이다.  하지만 현재 국회 입법예고 시스템에는 절대다수가 반대 의견을 쏟아내고 있다.  또한 지난해 여성가족부가 전국 초등학교와 도서관 등에 제공한 199종의 ‘나다움 어린이책’ 가운데 일부가 동성애를 정상화하고 남녀 간 성관계를 외설적으로 묘사하고 있는 등 문제가 많은 것으로 나타나 학부모들의 반발을 샀다.

학부모의 거센 반발에도 불구하고 교육정책 책임자들이 아무것도 모르는 유치원생에게까지 동성애와 젠더 이데올로기를 주입하려는 것을 막아주소서. 악을 선으로 포장하여 가르치려는 악한 무리들을 꾸짖으소서.  가정과 교회에서 아이들에게 하나님 경외하기와 말씀을 부지런히 가르치게 하소서.


5.  미국을 올려드립니다.  아마존과 페이스북 등 빅테크기업들이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 기독교인의 콘텐츠에 대해 검열, 종교자유를 침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정 경제학자인 제리 보우어(Jerry Bowyer)는 “신앙에 기반을 둔 조직과 리더에 대해 빅테크의 예측할 수 없는 플랫폼 취소(de-platforming)가 너무 자주 발생하여, 신앙 기반 조직은 더 이상 이러한 회사, 특히 소셜 미디어 제공업체의 서비스에 의존할 수 없게 되었다. 그러나 비록 검열이 증가하고 있더라도, 많은 기독교인들이 적극적으로 맞서고 있고, 어떤 경우에는 승리하기도 한다”며 기독교인의 대응을 높이 샀다.  거대한 조직에 대항하는 주의 백성들에게 주의 능력을 부으소서.  핍박 속에서도 진리편에 서서 주의 백성들이 대항하게 하소서.  교회가 침묵하지 않게 하소서.  


6.  뉴라이프 공동체의 파송 선교사님과 뉴라이프 공동체의 연약한 가족들을 올려드립니다.  장금주,김창숙 선교사님(키르키즈스탄); 이기석, 이혜경 선교사님(이스라엘), 이남종, 이선희 선교사님(나바호 인디언). 코로나 19로 인해 선교사님들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게 하소서.  이들이 섬기는 선교지를 보호하셔서 악한 질병들이 생기지 않게 하소서.  뉴라이프 주일 강단에서 치유가 선포될 때 믿음으로 받아 연약한 뉴라이프 가족들에게 치유가 임하게 하소서.  뉴라이프 공동체에 악한 병마들이 틈타지 못하게 하소서.  선교지와 뉴라이프 공동체가 주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전진하게 하소서.  뉴라이프 공동체가 더 많은 선교사님들을 파송하고 지원하게 하소서.  


7.  뉴라이프 공동체의 사역자들과 중보 기도자들을 올려드립니다.  기도의 줄을 놓치지 않게 하소서. 이들에게 부으시는 주의 사명을 알게 하소서.  주의 천사들을 보내셔서 이들의 기도를 도우소서.  이들이 주께 부르짖을 때 응답하셔서 악한 병마들이 떠나가게 하소서.  주의 능력을 체험하게 하시고 지옥의 문을 가로막는 권세를 부으소서.  중보기도자로 힘있게 살게 하시고 삶을 통해서 주의 영광을 선포하게 하소서.  감사함으로 온 세계를 품고 기도하게 하소서.  우리의 기도를 통해 역사하시는 주님을 신뢰합니다. 엄위한 말씀을 진실함으로 증거하게 하셔서 신실한 성도들이 일어나게 하소서.  


북가주 중보 2021년 4월 세째주 기도문

1. 홍콩을 올려드립니다.  홍콩에서 ‘범죄인 인도 법안’(송환법) 반대 시위가 열린 이후 1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체포됐으며, 그 중 2,521명은 사법 조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6월 9일 송환법 반대 시위에는 100만 명의 시민이 참가했다. 당시 경찰이 강경 대응하며 시위대와 충돌해서 유혈사태가 벌어졌다.  시위대가 1만 명이 체포되면서까지 이들이 지키려고 한 것은 바로 ‘자유’다. 실제로 지난해 9월 중국은 홍콩에서 삼권분립은 성립되지 않는다고 발표했고, 이후 고등학교 교과서에서 ‘삼권분립’ 관련 부분은 삭제하거나 수정했다. 뤄빙청 대만 정부 대변인은 “중국은 일국양제 약속을 훼손하고 홍콩의 자유와 민주를 짓밟고 있다.  이번 일로 대만도 홍콩처럼 될 수 있다는 경계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홍콩의 민주와 자유를 억압하는 중국의 악행을 꾸짖으소서.  무고한 사람들의 신원을 들어주소서.  홍콩의 교회들이 회개와 간구로 난국을 헤쳐나가게 하소서.  홍콩 땅에 다시 진정한 자유의 날이 도래하게 하소서.  주의 긍휼과 자비를 앙망합니다.  

2.  프랑스를 올려드립니다.  프랑스 의회가 15살 미만 미성년자와의 성관계를 강간으로 규정하고 징역 최고 20년형에 처하는 법안을 최종 통과시켰다.  지금까지는 미성년자가 협박, 강요 등을 받았다는 점을 검찰이 입증해야만 강간으로 기소가 가능했다.  뒤퐁 모레티 법무장관은  “성인 가해자 누구도 15살보다 어린 미성년자와 합의가 있었다고 주장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근친상간, 성폭행을 당한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법을 개정해야 한다. 과거에 저지른 범죄를 처벌하고 다시 같은 범죄를 저지를 수 없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법으로 프랑스의 다음 세대가 존중과 보호를 받게 하소서, 아이들이 성폭력 피해자가 되지 않게 하소서. 성적 학대로 고통하고 있는 자녀들이 주님을 만나게 하소서.  그들의 상한 마음과 몸, 그리고 영혼이 주님을 찾으므로 구원받게 하소서.    

3.  미국의 기독교인 웨딩 사진 작가 에밀리 카펜터를 올려드립니다.  뉴욕에서 ‘에밀리 카펜터 스튜디오’를 운영 중인 에밀리 카펜터는 종교적 신념에 반한다 해도 동성 커플에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주법에 항의해 뉴욕주를 고소했다.  공공기관의 어느 장소에서든 성적 지향으로 인한 차별 관행은 불법이라고 밝히고 있는 뉴욕 행정법 제296조 2항(a)에 이의를 제기한 것이다. 이 법에 따르면, 카펜터같은 업체는 동성 결혼식에도 반드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카펜터는 흡혈귀나 할로윈 같은 ‘불편한’ 주제가 포함된 결혼이나 ‘가족계획연맹’과 같이 낙태를 옹호하는 단체와의 거래는 거부한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또 “에밀리는 모든 이들을 위해 봉사한다. 다만 자신의 신념에 반한 어떤 주제에 대한 메시지는 홍보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동성 간 약혼이나 결혼을 축하하도록 강요하고, 종교적 신념에 위배되는 종교 행사에 참여하도록 강요하는 악법이 폐지되게 하소서.  기독교 사업체들이 정부에 의해 사업을 폐쇄하거나 교도소에 수감될 수 있다는 두려움없이 상품을 판매하고 제작할 수 있게 하소서.  카펜터에게 주님의 지혜를 주시고 많은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소서. 4.  카리브해 세인트빈센트섬을 올려드립니다.  세인트빈센트섬에 있는 수프리에르 화산이 지난 9일 42년 만에 폭발하면서 섬 마을이 잿빛으로 뒤덮였다.
화산 폭발이 이어지는 가운데 전기와 물마저 끊겨 주민들이 언제 끝날지 모를 대피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전문가들은 화산 폭발이 며칠에서 몇 주까지 이어질 수 있으며, 더 규모가 큰 폭발이 있을 수도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또한 물부족으로 인한 위생 부족으로 Covid-19의 확산도 우려하고 있다.  
삶의 터전을 놓고 긴급 대피한 주민들에게 긍휼을 보이소서.  신속한 복구가 이루어지게 하시고 악한 병마들을 막아주소서.  화산 폭발을 막아주셔서 대피한 주민들이 일상의 삶으로 돌아오게 하시고 어려움 가운데 주님을 더 간절히 찾게 하소서.  곤고한 가운데 울부짖는 이들의 소리에 응답하소서.     

5.  기독교 대학들을 올려드립니다.  오레곤에 본부가 있는 LGBT 운동 단체가3월 29일 미국 전역의  25개 종교 기반 캠퍼스에서 차별을 느낀 33명의 LGBT 전, 현재 재학생을 대신하여 미국 교육부를 상대로 연방 소송을 제기했다.  이 소송은 종교 면제를 없애므로 전통적인 성생활과 성 신념을 고수하고 있는 신앙기반의 기관에서 학생들이 학비 보조금, 학자금 대출 및 모든 형태의 연방 재정지원을 받지 못하도록 제한하려고 하는 소송이다. 국가적 종교자유 옹호 법률단체의 수석 고문 코트만은 이 소송은 연방 정부가 기독교 학교들에게 ‘연방 재정지원을 받는 학생들을 계속 받아들이려면 자신의 신념에 반하는 행동을 시작하라’고 요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든 정부가 들어서면서 지속적인 기독교 박해가 일어나고 있는 것을 돌아보소서.  주의 백성들이 침묵하지 않고 용감하게 대응하게 하시고 모든 교회들이 함께 협력하게 하소서.  다음세대를 생각하며 이땅의 회복을 위해 회개의 무릎으로 주께 나아갑니다.   

6.  작은 음악회를 올려드립니다.   뉴 라이프 교회가 창립된 이래 해마다 개최되었던  작은음악회가 4월 25일 오후 3시에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 일을 위해 수고하시는 장아라, 전우경, 천인규 집사님을 강건하게 하시고 주님이 주시는 지혜로 넉넉히 감당하게 하소서.  참여하는 아이들에게 주님이 주시는 기쁨이 넘치게 하시고 뉴라이프의 음악 사역을 더욱 풍성하게 하소서.   
뉴라이프 공동체에 찬양의 소리가 넘치게 하소서.  

7.  뉴라이프 공동체를 올려드립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존재하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주님의 십자가와 부활의 능력이 충만한 교회되게 하소서.  온 성도가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고 담대히 나아가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한 영들을 능히 대적하여 이기고 굳건하게 서서 자신들의 삶을 아버지의 뜻에 맞게 알차게 살아가게 하소서.  뉴라이프 공동체를 악으로부터 보호하시고 거룩한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삼위 일체의 하나님처럼 우리도 하나가 되어 사랑과 선행으로 서로 격려하여 의와 기쁨의 공동체가 되어 주의 영광을 온 세상에 전하게 하소서.  자라나는 세대가 주의 군사들로 훈련되고 양육되게 하소서.  동서남북에서 구원받아야 할 백성들을 보내주시고 귀한 일꾼들이 많이 일어나게 하소서.  지도자들은 믿음의 자서전을 써서 뉴라이프 후손들에게 간증의 발자취를 남기게 하소서.


북가주 중보 2021년 4월 둘째주 기도문

1. 한국을 올려드립니다.   2020회계연도 국가결산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국가부채는 1985조 3000억 원으로 집계됐으며, 이는 2011년 국가 회계 기준 변경 이후 가장 큰 액수다. 1년 사이 241조 6000억 원(13.9%) 늘었으며 역시 최대 폭 증가다.  결산 보고서에 따르면 정부는 지난해 478조 8000억 원을 거둬들였고(총수입) 549조 9000억 원을 썼다(총지출).  김소영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는 “국가부채의 규모도 문제지만 늘어나는 속도가 너무 빠르다는 게 더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한국의 국가부채가 지난해 국내총생산을 넘었다.  출산율 저하로 인한 인구 감소, 청년 실업률의 증가,  노령인구의 증가, 1000조를 넘어선 가계대출의 문제등 지혜와 협력이 필요합니다.  위정자들에게 사심이 없는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케 하소서.  나라를 위해 기도하라는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교회들이 되게하소서.  오직 하나님께 돌아가는 길이 나라를 세우는 길임을 알게 하소서.  한국에 다시 한번 주의 긍휼과 선하심을 비추소서.

 2.  미국을 올려드립니다.  “포괄적인 동성애 인권법안”으로 불리우는 “평등법 (Equality Act)”이 하원을 통과하고 상원에 상정되었다.  평등법은 만 4세부터 아이들이 자신의 성별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고 성 ‘정체성’을 찾기 위해 실험하고 실습하도록 장려되며 성별을 각자 선택해서 집과 교회에서 자신들의 성별대로 불러달라고 할 수 있다.  의학적으로 위험한 사춘기 차단제를 9세부터 투약할 수 있고 성호르몬제는 14세부터 성전환 수술은 18세부터 할 수 있게 된다.  생물학적 남성이 여자 화장실, 탈의실, 샤워실및 여자 스포츠에 참여를 허용하는 것이 미 전역에 합법화된다.  평등법을 준수하지 않는 교회와 학교, 단체들은 연방과 주정부, 카운티의 세금 면제와 인증이 취소된다.  이 법으로 95%의 국민이 역차별을 받게 된다.  신앙의 유산을 물려받아야 할 우리 자녀들과 신앙의 유산을 물려줄 책임이 있는 학부모들에게 최악의 법안인 평등법이 통과되지 않도록 주의 백성들이 함께 힘을 합하게 하소서.  성경을 성경대로 가르치지 못하게 할 악법 앞에서 침묵하지 않게 하소서.  모든 교회들이 함께 회개하며 주의 긍휼을 구하게 하소서.  우리의 부족함을 용서하시고 이 땅을 고쳐 주소서.  우리의 다음 세대에게 주의 긍휼을 보이소서.  지금은 무릎으로 주께 나아가는 시간들임을 주의 백성들이 알고 기도와 말씀으로 삶의 갱신이 일어나게 하소서.  
 
3.   위클리프 성경 번역 협회를 올려드립니다.  성경 번역 사역의 발전을 위해 모국어 성경 번역자 및 지역교회들과 협력하고 있는 위클리프협회는 최근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은 지역의 모국어 성경 번역자들을 위한 성경 번역 가속 키트를 개발했다.  2,500달러 상당의 키트에는 위성 인터넷 네트워크가 내장돼 있으며, 각 언어 그룹이 필요로 하는 성경 번역 소프트웨어에 접근할 수 있다.  비행기나 배로만 접근할 수 있는 인도네시아 사위 부족은 이 키트를 받고 모국어로 구약성경 번역을 거의 마쳤다. 위험한 지역과 오지에 있는 성서 번역자들을 보호하소서.  이 키트로 성경 번역이 더 신속하게 일어나게 하소서.  

 4.  중국을 올려드립니다.  중국 기독교인들이 신앙을 포기하도록 강요하는 세뇌, 고문, 구타를 당하는 비밀스러운 이동식 전환 시설에 구금되고 있다는 새로운 보고서가 발표됐다.  쓰촨 남서부 지방의 가정교회 일원인 한 기독교인은 지난 2018년 자신의 교회가 공산당에 의해 습격당한 후 10개월 간 중국 공산당 통일전선부가 운영하는 시설에 갇혀 있었는데 그곳은 주로 가정교회 교인인 기독교인을 표적으로 한다고 증언했다.  중국 정부에 의해 심한 박해를 받고 있는 청두 츠위쯔푸교회와 이른비 언약교회의 성도들을 보호하소서.  심해지는 박해로 인해 중국교회가 더 성장하게 하소서.  주의 용사들로 더 담대하게 하소서.  기독교 중국화를 계획하는 시진핑을 꾸짖으소서.  허사를 계획하는 이들에게 주님의 권능을 보이소서.   
 
5.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DRC)을 올려드립니다.  민주 콩고의 국민3분의 1인 2700만 명이 극심한 굶주림에 시달리고 있다.  이들 가운데 약 700만 명은 식량안보 위기를 분석하는 국제표준 IPC 기준으로 ‘비상사태’ 수준에 해당한다. ‘비상사태’ 기준은 심한 영양실조와 지나치게 많은 사망자가 나오는 상태를 말한다.  식량농업기구의 유엔대표 오바메는 “우리가 해야할 일은 식량이 가장 절실히 필요한 곳에 경작을 집중 지원하고 가축의 생존을 돕도록 하는 것이다. 이제 막 본격적인 농경 시즌이 다가오고 있어서, 지금은 낭비할 시간이 없다”고 국제사회의 지원을 촉구했다.  자국 백성을 보호할 수 있는 정부가 되게 하소서.  장기적인 대책들이 마련되게 하시고 선교사님들에게 영권,인권, 물권을 주셔서 고통하는 이들에게 구제와 복음을 함께 증거하게 하소서.  

6.  작은 음악회를 올려드립니다.   뉴 라이프 교회가 창립된 이래 해마다 개최되었던  작은음악회가 4월 25일 오후 3시에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신앙생활의 있어서 음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가 않다.  그 맥락으로 시작된 작은 음악회를 통해 우리는 자녀들이 어려운 악기를 다루면서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격려를 하게 되었다.  또한 뉴 라이프 공동체에 흐르는 격조 높은 음악을 지속하도록 많은  공헌을 했다.  이 일을 위해 수고하시는 장아라 집사님을 강건하게 하시고 주님이 주시는 지혜로 넉넉히 감당하게 하소서.  참여하는 아이들에게 주님이 주시는 기쁨이 넘치게 하시고 뉴라이프의 음악 사역을 더욱 풍성하게 하소서.   

7.  뉴라이프 공동체를 올려드립니다.  뉴라이프 가족의 사업체와 직장을 올려드립니다.  일터의 영성으로 무장하는 뉴라이프 가족이 되게 하소서.  자녀들은 학업에 충실케 하시고 각자가 있는 곳에서 주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소서.  집안의 가장들이 안정적인 직장과 사업체를 갖게 하소서.  자녀를 주시기를 간구하는 가정에 자녀를 허락하시고 적령기의 자녀들에게 거룩한 배우자들을 허락하소서.  또한 뉴라이프가 치유의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주일에 선포되는 치유기도를 믿음으로 받고 온전한 치유를 체험케 하소서.  오랜 병으로 인해 낙망 중에 있는 주의 자녀들을 기억하시사 그들에게 믿음에 믿음을 더하소서.  주의 종에게 능력을 부으소서.  
 
북가주 중보 2021년 4월 첫째 주 기도문

1.  미얀마를 올려드립니다.  연합뉴스는 미얀마의 군부 쿠데타를 반대하며 시위를 벌이다 군부의 유혈 진압으로 사망한 시민이 429명이라고 발표했다. 그럼에도 군부는 제76회 ‘미얀마군의 날’을 기념하며 군인과 무기들이 대거 동원된 열병식을 개최하면서 시위대에 대한 무자비한 유혈 진압을 예고했다.
그리고 국영 MRTV도 시위대를 향해 “머리와 등에 총을 맞을 수도 있음을 알아야 한다”는 경고성 보도를 내보냈다.  미첼 바첼레트 유엔 인권최고대표는 “2월 1일 정권을 잡은 이후 광범위하고, 파괴적이며, 구조적으로 평화적 시위대를 공격하고, 다른 인권 침해도 저지르고 있는 미얀마 군부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했다.  잔인한 유혈 진압으로 자국 백성을 살해하는 악행들이 속히 멈추어지게 하소서.  권력을 위해 무고한 백성을 죽이는 군부를 꾸짖으시고 미얀마에 주의 공의가 서게 하소서.  선교사님들과 주의 백성들을 보호하시고 나라를 위해 기도하게 하소서.  미얀마의 백성들이 공의로우신 주를 찾게 하소서.  폭력이 있는 곳에 평화를 주소서.  
 
2.  미국 콜로라도 제짱사 잭 필립스를 올려드립니다.  미국에서 동성애자 커플을 축하하는 케이크 제작을 거부해 법정에 섰던 잭 필립스는 2017년 성전환자의 축하를 위한 케이크 제작을 거절했다는 이유로 지난 22일 다시 법정에 섰다.  잭은 첫 소송에서 사업체의 상당 부분을 잃고, 직원의 절반 이상을 잃었다.  한편,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필립스를 위해 기도할 것을 촉구하며 “기독교인으로서 그가 강하게 견지하는 종교적 신념에 따라 살 권리가 있다고 믿는다”며 “오늘은 잭이지만 내일이면 당신이 될 수도 있다고 한 그의 변호사의 말이 옳다. 미국에 대해 생각해 보라”고 글을 남겼다.  지난 8년간 동성애자들의 소송과 위협에 시달려 온 잭 필립스와 가족들에게 주의 특별하신 은총을 부으소서,  계속되는 고소를 이길 힘을 주소서.  주위에 많은 돕는 손길들을 보내주소서.  죄악의 물결에 피흘리기까지 싸우는 주의 백성들이 핍박가운데 더욱 강건하게 하소서.  모든 주의 백성이 함께 신음하며 진리를 위해 굳게 서게 하소서.   

3.  남태평양에 있는 섬나라 파푸아뉴기니를 올려드립니다. 파푸아뉴기니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빠른 속도로 확산하는 가운데 부실한 의료체계와 판치는 허위정보 때문에 시련을 겪고 있다.  2018년 세계은행(WB) 통계에 따르면 파푸아뉴기니는 인구 대비 의사 수가 가장 적은 나라다.  국경없는의사회(MSF)에 따르면 지난 26일 수도 포트모르즈비에 있는 한 대형병원에서 실시한 코로나19 검사에서는 양성률이 40%에 달했다. WHO가 각국 정부에 양성률이 5% 이하로 떨어지지 않을 경우 재개방을 하지 말 것을 권고해온 점을 고려하면 양성률 30∼40%는 지역사회 감염이 관리불능 수준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국제사회가 이들을 돕게 하소서.  국경없는 의사회를 축복하셔서 이 나라에 의료진과 백신을 제공할 수 있게 하소서.  희망이 없는 이 곳에 주의 자비와 은총을 부으소서.  

4.  알제리를 올려드립니다. 최근 알제리에서는 신성모독 혐의로 개종한 크리스챤들이 형을 받고 있다.  무슬림 배경 크리스천인 하미드는 5년을,  라치드목사는 개종 강요을 했다고 2년형을 선고 받았다.  카빌리 지역의 모슬림 배경 크리스챤 두명도 신성모독법으로 각각 6개월과 3년형을 받았다.  알제리 당국은 코로나로 폐쇄되었던 다른 종교 단체는 오픈을 하도록 했는데 개신교 교회들은 폐쇄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알제리는 박해순위 24위이며 이슬람교가 96.8%, 기독교가 0.1%이다.  2008년부터 기독교 박해가 증가했지만 알제리 교회는 10여년간 꾸준히 성장했다. 핍박가운데서도 용기있게 대처하는 이들을 축복하소서.  알제리 교회가 속히 열리게 하시고 신성모독죄가 속히 폐지되게 하소서.  박해를 통해서 참 그리스도인들이 많이 일어나게 하시고 이들이 무슬림들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소서.   
  
5.  뉴라이프 도시 중보기도팀과 개인 중보 기도팀을 올려드립니다.   플레쟌튼, 유니온 시티, 사우스 산호세, 다락방 남성 중보기도팀, 브라가 중보팀으로 모이고 있는 도시 중보 기도팀원들과  일주일에 한번씩 교회에 나와 중보기도철을 들고 기도하는 개인 중보기도팀원들, 그리고 이스라엘의 온전한 회복을 위해 기도하는 수요 이스라엘 기도팀, 주일 예배 중보 기도팀, 월요 유스 부모 중보팀, 수요 어머니 중보기도팀,을  기억하소서.   이들의 기도로 도시와 나라가 변화되게 하시고 주의 교회들은 각 도시와 나라에서 영혼 구원의 거룩한 사명을 감당케 하소서.  뉴라이프에 더 많은 도시 중보기도팀이 만들어지게 하시고 .  치유기도팀도 일어나게 하소서.  각 중보기도 팀마다 부흥을 경험케 하시고 중보기도를 담당하고 있는 팀원들에게 주의 능력을 부으시고 그들의 가정과 사업, 그리고 직장에 주의 복을 부으소서.   뉴라이프 공동체가 기도와 말씀으로 무장하게 하소서.  
 
6.  성경 암송대회를 올려드립니다.  4월 17일에 열릴 유년주일학교 성경 암송대회을 통해 우리 자녀들이 말씀의 능력을 체험하게 하소서.  어릴 때부터 말씀에 능한 자들이 되어서 주의 뜻을 분별하여 알고 지혜와 성령으로 충만하여 주님이 쓰시기에 합당한 인물들로 성장하게 하소서.  암울한 시대에 새벽별처럼 빛나는 주의 백성들로 성장하는데 말씀이 이들에게 강력한 능력이 되게 하소서.  자녀들의 신앙이 성장하도록 돕는 부모님들에게 확신을 주시고 부지런히 자녀들을 훈련하게 하소서. 자녀들이 주야로 주의 말씀을 묵상하도록 격려하게 하시고 부모님들이 성경적 가치관을 가지고 자녀를 양육하게 하소서. 

7.  뉴라이프 공동체의 파송 선교사님을 올려드립니다.  장금주,김창숙 선교사님(키르키즈스탄); 이기석, 이혜경 선교사님(이스라엘), 이남종, 이선희 선교사님(나바호 인디언). 이순범,김현정 선교사님(IMB), 박기홍, 윤경화 선교사님(IMB)…  코로나 19로 인해 선교사님들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게 하소서.  이들이 섬기는 선교지를 보호하셔서 악한 질병들이 생기지 않게 하소서. 속히 현장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소서.  자녀들을 보호하시고 용감한 주의 백성으로 살아가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