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역
  • Ministry

중보기도사역

2021년 5월 중보기도 제목

페이지 정보

작성자 뉴라이프교회 작성일21-05-04

본문

북가주 중보 2021년 5월 네째 주 기도문 


1.  유럽을 올려드립니다.  복음 주의 기독교 축제인 “저스트원 (JustOne) 을 출범시키고 런던에서 매년 행사를 열고 있는 영국의 국제 순회전도자 인 캐논 J. 존은 하나님께서 1,200만명의 로마 집시 민족들 사이에서 일하고 계시며 이들의 1/3이 현재 오순절 기독교인이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유럽의 이란 이주자들과 난민들 사이에서 성령이 역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존은 “우리는 엄청난 기술 발전을 보았지만, 과학은 존재에 대한 큰 문제에 답하지 못했으며 생명, 의식, 심지어 우주 자체도 미스테리로 남아 있다.” 고 말했다.  이와 대조적으로 복음은 올고 그름의 확교한 토대를 제시할 뿐만 아니라 삶과 죽음, 그리고 영원의 도전에 대해 진정으로 만족스러운 해답을 주는 것은 정통 기독교라고 제시했다.  유럽 안에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는 조짐이 있다는 귀한 소식을 감사드립니다.  세속주의의 허망함을 알고 참 진리되신 주님을 더욱 사랑하게 하소서.  십자가의 복음이 허물어져가는 유럽을 다시 세우게 하소서.  유럽의 주님의 계절이 오게 하소서.   


2.  이란을 올려드립니다.  이란은 오픈도어가 매년 발표하는 기독교 박해국가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란은 지난 2005년 이후에 약 10여년간을 세상에서 가장 부흥하는 나라로 기억되었다.  현재는 이슬람의 율법 통치아래 동료의 투옥과 순교, 추방과 보안이라는 이름으로 두려움에 떨고 있다.  현재 많은 이란 기독교인들은 박해에 대비한 모임에 참석하여 지식을 공유하고, 가능한 적은 피해로 박해를 견뎌낼 수 있는 실질적·심리적 방법에 대해 배우고 있다.  계속되는 박해와 환란을 대비하는 법을 배우며 전진하는 이란 교회를 보소서.  이란의 주의 백성들이 어두움의 권세를 돌파하게 하소서.   여호와를 의뢰하고 마음을 굳게 정하게 하사 박해를 두려워하지 않고 믿음으로 승리를 취하게 하소서. 열방의 교회가 이란을 위해 더욱 기도하게 하시고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게 하옵소서. 


3.  미국을 올려드립니다.  애리조나크리스천대학에서 실시한 미국 성인의 삶의 철학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전통적인 기독교 견해와 규범적 성경적 가르침과의 관계 단절"은 밀레니얼 세대(1984-2002년) 에서 가장 많이 보인다는 것을 발견했다.  연구자들은 밀레니얼 세대의 16%만이 자신이 죄를 고백하고 예수님을 구세주로 받아들였기 때문에 죽으면 천국에 갈 것이라고 믿는다.  이 연구는 또한 전반적으로 젊은 미국인들이 별자리 운세를 가이드로, 업보(Karma)를 생명의 원리로 받아들이고, 창조에 대한 진화를 받아들이고 있다고 발표했다,  밀레니얼 세대의 44%는 사탄이 실제적이고 영향력 있는 존재라고 믿고 있다.  오늘날의 10대들은 하나님의 대한 무관심과 무지로 악을 선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창조의 능력 앞에 무릎을 꿇지않고 사탄의 존재를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이 어두움에서 헤어날 길은 오직 주님 밖에 없음을 이들로 알게 하소서.  가정과 교회가 아이들이 어렸을 때 창조주이신 하나님을 알고 예수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영접하도록 양육하게 하소서.  

4.  전 세계에서 분쟁이나 자연재해 탓에 자국 내에서 삶의 터전을 잃고 떠도는 사람들을 올려드립니다.   국내난민감시센터(IDMC)는 연례 보고서에서 약 5천500만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자국 내에서 삶의 터전을 잃고 떠돌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대규모 난민이 발생한 배경에는 모잠비크와 부르키나파소에서 증가하는 폭력 사태, 시리아와 아프가니스탄, 콩고민주공화국등에서 계속되는 분쟁을 주 요인으로 보고 있다.  이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유행 영향으로 이동이 제한되고 감염우려로 보호소들을 찾지 못해서 제대로 도움을 받지 못한 것으로 우려된다.  폭력과 분쟁, 자연재해로 삶의 터전을 잃고 떠도는 소망 없는 피란민들을 도와주소서. 국제사회와 열방의 교회가 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게 하소서. 환난 중에 있는 자들에게 주님이 증거되게 하시고 이들이 천국의 소망을 갖도록 하소서.  속히 이 환난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5.  구원받아야 할 백성들을 올려드립니다.  그들을 덮고 있는 베일

을 거두어 주시고 계시와 깨달음이 있게 하소서.  이들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견고한 진이 무너지게 하소서.  경건한 사람들이 그들 주위에 있어 잘 인도하게 하소서.  온 세계 모든 민족들이 하루속히 예수님께로 돌아와서 장차 누릴 영광에 다 함께 참여하게 하소서.  주의 백성들이 지상 대명령에 순종하여 영혼들을 구원하는 일에 앞장서게 하소서.  

 

6.  뉴라이프 한국학교를 올려드립니다.  2021년 가을학기 개강을 준비하는 모든 과정가운데 주님의 은혜를 구합니다.  뉴라이프 한국학교를 세워가시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도록 길을 인도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많은 인재를 배출하는 학교가 되게 하시고 한국 학교를 통하여 많은 영혼들이 구원받게 하소서.  이 일을 위해 수고하시는 교장 선생님과 교감 선생님에게 주님의 지혜를 주시고 교사들과 함께 우리의 다음세대를 위해 정진하게 하소서.   


7.  뉴라이프 교육부서를 올려드립니다.  영어 장년부, 영어 대학부, 영어 중고등부, 한어 청년부, 유년 주일학교, 유치부, 영아부를 주님의 날개 그늘 아래 모읍니다.  담당 사역자들에게 주의 영이 충만하게 하소서.  오직 아버지의 마음에 합당한 사역을 하게 하시고 영혼 구원에 전념케 하소서. 


8.  뉴라이프 공동체를 올려드립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존재하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주님의 십자가와 부활의 능력이 충만하게 임하는 교회되게 하소서.  온 성도가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고 담대히 나아가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한 영들을 능히 대적하여 이기고 굳건하게 서서 자신들의 삶을 아버지의 뜻에 맞게 알차게 살아가게 하소서.  뉴라이프 공동체를 악으로부터 보호하시고 거룩한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하나님이 하나이신 것처럼 우리도 하나가 되게 하소서.  자라나는 세대가 주의 군사들로 훈련되고 양육되게 하소서.  구원받아야 할 백성들을 보내주시고 귀한 일꾼들이 많이 일어나는 교회되게 하소서.  지도자들이 믿음의 자서전을 쓰는 교회되게 하소서.  후손들에게 믿음의 발자취를 남기게 하소서.  


북가주 중보 2021 5월 세째주 기도문

 

1.  영국을 올려드립니다런던 북부에 있는 교회를 담당하고 있는 죤셔우드 목사님은 결혼에 대한 성경적 정의를 전했다는 이유로 런던에서 체포되었다그가 억스브리지(Uxbridge) 역 밖에서 설교할 때 "동성애 혐오적인" 발언을 했다는 비난을 받았으며, 그의 설교를 들은 군중 중 세 명이 "모멸감을 느꼈다"고 경찰에 고발했다그는 "나는 동성애 혐오적인 발언을 하지 않았고, 결혼을 남자와 여자의 관계로 정의했다. 성경이 말하는 대로만 말하고 있었으며 나는 복음을 전하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 사건은 바이든 행정부의 평등법안이 미국에서 법으로 확정될 경우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세계 곳곳에서 주의 백성들이 핍박을 받고 있습니다.  영국 교회가 주의 깃발 아래 모여 악법에 침묵하지 않게 하소서국가가 개인의 종교의 자유를 억압하지 못하게 하시고 밀려오는 불의에 당당히 맞서는 주의 백성들이 되게 하소서셔우드 목사님을 돕는 단체와 개인들에게 주의 영을 부으소서

 

2.  미국을 올려드립니다바이든 대통령이 대대적인 낙태 지원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올해 들어 미국 주 차원에서 무려 536건의 생명존중 법안이 도입됐고, 13개 주에서 61건의 낙태 제한법을 제정했다아이다호주와 오클라호마주는 태아의 심장 박동이 감지되는 시기(임신 6)가 지나면 낙태를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또 몬타나주는 임신 20주가 지난 태아를 보호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으며, 애리조나주지사는 다운증후군을 가진 태아의 낙태를 금지하는 법안에 서명했다미국 남침례회에서도 생명보호 조치의 물결을 환영하고 나섰다.  미국 생명존중 단체의 마조리 다넨펠저 회장은 전례가 없는 친생명 활동이 급증했다”며 “미국에서 생명이 승리하고 있음을 증명한다”고 평가했다전세계적으로 2020년에 약 73백만의 태아들이 낙태로 죽음을 맞이했다코로나로 죽은 사람은 천 8백만 가량이다.  친생명 운동에 함께 동참하는 주를 축복합니다하나님이 주신 생명을 존중하므로 인생으로 겸손히 주를 바라보게 하소서이 운동이 전셰계적으로 확산되게 하시고 더 많은 태아들이 죽음으로부터 구출되게 하소서이 운동을 통해 연방정부의 잘못된 정책과 법이 바뀌게 하옵소서.

 

3.  미얀마를 올려드립니다.  11일로 지난해 11월 총선 부정을 명분으로 미얀마 군부가 쿠데타를 일으킨 지 100일이 된다. 이 기간 수년래 유례를 찾기 힘들 정도의 무자비한 유혈 탄압이 미얀마 군부에 의해 자행되면서 전 세계가 경악했다그렇지 않아도 어려운 미얀마 민생은 쿠데타 이후 파탄 일보 직전이다군부 통치하에서 인구 절반이 가난에 허덕였던 2005년으로 되돌아갈 수도 있는 상황이다. 유엔 세계식량계획(WFP)도 미얀마에서 300만명 이상이 굶주림에 직면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중국의 반대로 국제사회의 역활은 무기력해졌고, 반군부 세력과 군부간 무장 충돌이 예상되고있다파탄 일보 직전인 미얀마의 상황을 돌아보소서쿠데타로 정권을 잡아 백성들을 두려워하지 않는 악한 무리들을 벌하소서선교사님들과 가족들을 보호하시고 속히 미얀마에 평화를 주소서

 

4.  벨기에를 올려드립니다벨기에가 2002년에 안락사를 합법화한 이후 안락사 사망자가 100배 증가하자 유엔인권위원회의 일부 국가들이 장애인과 노인들의 보호를 촉구하고 나섰다벨기에는2014년에 의사들이 모든 연령대의 아이들에게 안락사를 시행할 수 있도록 법이 확대되었다. 현재 벨기에 안락사법은 안락사를 원하는 사람의 가족들에게 알려야 한다는 의무가 없다.  2002년 안락사를 합법화한 후, 공식적으로 등록된 안락사 사망자의 수가 100배 가까이 증가했다등록되지 않은 사망자가 더 있을 것으로 보는데 벨기에 당국은 작년 11월 브뤼셀 동쪽 도시인 루벤에서 약 10명의 불법적인 안락사 관련 사망 사건을 조사한 바 있다. 가족에게도 알리지 않고도, 불법적으로도 안락사가 가능한 벨기에의 안락사 법이 폐하소서

인생의 마지막도 우리에게 주어진 책임임을 알고 겸손하게 주의 인도를 바라는 인생들이 되게 하소서아버지를 향한 작은 반항의 주먹이 심판으로 이어짐을 알게 하소서


5.  미국의 주의 백성들을 올려드립니다미국성서공회의 2021년 성서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절반 이상(54%)이 성경 없다면 미국이 더 나빠질 것이라고 믿는다고 답했는데, 이는 작년(2020 49%)보다 5% 증가한 수치이다.  작년에 1 81백만 명 이상의 미국인이 성경을 펼쳤다. 이 수치는 169백만 명의 성인이 성경을 읽었다고 답한 지난해보다 증가했다(7.1%).  2021년에 정기적으로 성경을 읽고 있는 미국 성인은 1 28백만 명으로 추산된다.  매주 읽는다고 대답한 사람은 16%였다주의 백성들이 말씀을 더욱 사랑하게 하소서말씀에서 나오는 능력을 강력하게 체험하게 하소서영혼의 양식인 말씀을 매일 섭취하여서 영혼이 잘됨같이 범사가 주안에서 형통한 자들이 되게 하소서그리하여 사회를 변화시키는 주의 백성들이 되게 하소서뉴라이프 공동체가 말씀을 사랑하고 실천하는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6.  뉴라이프 공동체 예배를 올려드립니다.  “Gospel Project”의 본문을 따라 유치부, 유년부, 유스, 대학부, 청년부, 장년부, 새꿈팀에 이르기 까지 매주일마다 같은 말씀으로 설교를 듣고 성경공부를 하고 있다이는 가정에서의 영적 회복을 일으킬 수 있는 최상의 기회이다가정에서 매주일 말씀을 서로 나누면서 자녀들을 주의 백성으로 양육시키라는 주님의 명령을 순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하나님은 이 어려운 시대에 참된 예배자들을 찾으시고 그들을 통해 일하기 원하신다뉴라이프 미래 세대가 노아처럼 주의 눈에 발견되게 하소서아브라함처럼 축복자가 되고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뉴라이프 예배가 주님의 마음을 흡족하게 해드리는 신령과 진정으로 드리는 예배가 되게 하소서거룩한 하나님 앞에서 온 마음과 온 몸과 온 영혼을 다해 올려지는 예배가 되게 하소서뉴라이프 가족들에게 성령의 열매들이 나타나게 하시고 주님의 지혜로 충만케 하소서하나님의 자녀로 거룩성을 지키어 어두운 세상에 밝은 빛을 비추어 주위 사람들을 생명의 주님께 인도하게 하소서.   


북가주 중보 2021년 5월 둘째 주 기도문
 
1.  핀란드의 패이비 래새넨을 올려드립니다.  핀란드의 전 기독민주당 의장인 래새넨은 결혼과 성에 대해 성경적인 견해를 밝혔다는 이유로 기소됐다.  2019년 래새넨은 자신이 출석하는 핀란드루터교회가 성소수자(LGBT) 프라이드 페스티벌에 참여한 것을 비판하는 내용을 트위터에 올렸고, 이후 지금까지 세 차례에 걸쳐 경찰 조사를 받았다.  검사는 성명에서 그녀의 발언은 동성애자를 차별하며 그들의 평등과 존엄성을 침해함으로 기소를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그녀는 이번 기소에 대해 자신의 진술은 모두 결혼과 성에 관한 성경의 가르침에 근거한 것이며 종교적 신념을 표명하는 것이 투옥을 의미한다는 것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 기독교인으로서 논란이 되는 주제에 침묵을 지킬수록 언론의 자유를 위한 공간은 더 좁아진다는 견해를 밝혔다.  패이비 래새넌에게 주님이 주시는 지혜와 용기를 주소서.  진리와 함께 전진하게 하시며 이 재판을 주께서 주장하소서.  주의 백성들이 진리에 대해 타협하지 않게 하시고 말씀이 인도하는데로 살게 하소서.  핍박과 위협의 현장에 있는 주의 백성들에게 바울과 스데반의 영성을 허락하소서.  선한 싸움을 지치지 않고 완주하게 하소서.  

2.  인도를 올려드립니다.  나렌드라 모디 총리는 일일 신규 확진자가 40만명을 넘긴 상황에도 대규모 선거 유세 집회를 강행하며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지 않아 바이러스 확산을 부추겼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또한 3월과 4월에 쿰브멜라라는 축제에 참여하려고 인도 전역에서 몇 백만의 사람들이 간지스 강에 몰려왔다.  힌두 사람들은 간지스 강이 거룩하기에 이 곳에 몸을 담그면 죄가 씻기고 구원을 받는다고 믿는다.  인도의 열악한 의료 인프라와 낮은 백신 공급이 위기 해결을 방해하고 있다.  대부분의 인도인들은 코로나 19이 아닌 산소와 병상 부족으로 죽어가고 있다.  코로나의 위기 속에서 주의 백성들을 강건하게 하소서.  구원을 받지 못하고 죽어가는 인도의 백성들을 불쌍히 여기소서.  이들에게 복음이 지속적으로 증거되게 하시고 전세계의 주의 백성들이 이들을 향해 선을 베풀게 하소서.  인도에 주님의 공의로운 해가 떠올라 치료의 광선을 비추셔서 악한 병마가 떠나게 하소서.   

3.  한국을 올려드립니다.  한국 정부는 결혼과 혈연, 입양에 의한 가족만 인정하고 있는 건강가정기본법을 개정해 기존 가족 제도의 틀을 완전히 바꾸려고 한다.  여가부에 따르면 우선 법률상 가족의 범위가 넓어진다. 동거 및 사실혼 가정, 노인 동거, 학대 아동 위탁가정 등도 가족에 포함된다. 부성(父姓) 우선 원칙을 폐기해 자녀의 출생신고를 할 때 어머니의 성을 따를 수 있도록 했다.  이 법이 여가부의 의도대로 개정되면 동성 동거자는 사실혼 관계로 해석될 것이다.  사회의 기본단위인 가족 개념과 역할에 큰 변화가 불가피한 정책으로 사회적 혼란과 부작용이 생기지 않도록 위정자들에게 지혜를 주소서. 세대와 젠더의 갈등으로 확산되지 않게 하소서.  주의 백성들을 중심으로 거룩한 가정들이 왕성하게 일어나 사회 정화 작용을 하게 하소서.  나라를 위해 기도하는 주의 백성들이 더 많이 일어나게 하소서.  

4.  아프카니스탄을 올려드립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8일 저녁 사예드 울 슈하다 고등학교에서 여고생들이 무리 지어 하교하던 순간 교문 앞에 주차돼 있던 차량이 폭발하고 박격포가 발사됐다.  최소 58명이 숨지고 150여명이 다쳤다. 이번 테러는 2001년부터 아프간에 주둔했던 미군을 오는 9월까지 전원 철수하겠다는 조 바이든 미 행정부 결정에 따라 철군이 시작된 지 8일 만에 발생했다. 희생자 대부분이 여고생이다.  이슬람 수니파 무장 단체 탈레반을 테러의 배후로 지목하고 있다.  탈레반은 1995년 집권해 2001년 미군에 의해 축출되기까지 여성들의 교육을 금지하는 정책을 폈다. 탈레반은 현재 아프간 국토의 최대 절반을 장악하고 있다.  테러로 자녀를 잃어버린 가족들을 위로하소서.  미군 철수 후에 아프칸이 다시 내전으로 고통받지 않게 하시고 여성들이 두려움에 떨며 살지 않게 하소서.  살상을 일삼는 무장 세력들을 책망하소서.  아프칸의 주의 백성들이 공의의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며 나라를 위해 기도하게 하소서.  이 땅에 주의 정의를 허락하소서.     
  
5.  미국을 올려드립니다.  바나리서치의 연구에 따르면 10대와 청년의 31%가 "시간과 세대에 따라 도덕의 옳고 그름은 변한다"에 "강하게 동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레이스 커뮤니티의 존 맥아더 목사는 "디즈니사가  트랜스젠더 캐릭터를 만들어 아이들이 악을 정상적으로 받아들이도록 유혹할 때. 부모가 지성인 듯 자녀에게 성 정체성 옵션을 제공할 때, 그들은 아이들을 소돔과 고모라의 벽 너머 8~10피트 아래로 던져버리는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정치인들은 성적인 자유, 동성애, 성전환자주의의 압력 아래에서 아이들을 파괴하는 법을 만들고 있다.  정치인들은 그들의 욕망은 정상으로 만들고, 증오 표현을 했다는 혐의로 이를 반대하는 사람들을 처벌하려고 한다.   한 세대가 의로움을 다음 세대에게 물려 줄 책임을 다하지 못할 때 하나님이 심판하시는 것을 기억하게 하소서.  주님의 양육과 훈계 안에서 자녀를 양육하게 하소서.  가정과 교회가 오직 진리 만을 가르치게 하소서.  주의 백성들이 침묵의 죄를 범하지 않게 하소서.  자녀들의 믿음을 위해 투쟁하며 기도하게 하소서.  

6.  뉴라이프 공동체를 올려드립니다.  뉴라이프 가족의 사업체와 직장을 올려드립니다.  일터의 영성으로 무장하는 뉴라이프 가족이 되게 하소서.  자녀들은 학업에 충실케 하시고 각자가 있는 곳에서 주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소서.  집안의 가장들이 안정적인 직장과 사업체를 갖게 하소서.  자녀를 주시기를 간구하는 가정에 자녀를 허락하시고 적령기의 자녀들에게 거룩한 배우자들을 허락하소서.  또한 뉴라이프가 치유의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주일에 선포되는 치유기도를 믿음으로 받고 온전한 치유를 체험케 하소서.  오랜 병으로 인해 낙망 중에 있는 주의 자녀들을 기억하시사 그들에게 믿음에 믿음을 더하소서.  주의 종에게 능력을 부으소서.  매일 매분마다 주의 백성들을 멸망시키기 위해 음모를 꾸미고 있는 사탄의 존재를 알고 이들과 싸우기 위해서 성령의 능력과 하나님의 말씀으로 전신갑주를 입게 하소서.  주님이 주시는 능력으로 무장하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뉴라이프 공동체가 파송하고 지원하는 모든 선교사님들과 선교 단체에 주의 영을 부으사 모든 사역들을 넉넉히 감당하게 하소서.  더 많은 영혼을 구원하고 선교의 지경을 넓혀가는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북가주 중보 2021년 5월 첫째 주 기도문

1.  박해 가운데 있는 전세계 주의 백성들을 올려드립니다.  현재 전 세계에서 40억 명이 종교의 자유가 심각하게 침해받는 국가에 살고 있다.  세계 인구의 절반 이상(51%)을 차지하는 26개국은 가장 심각한 종교자유 침해 국가에 속해 있다.  특히 미얀마 서부 라카인주에 거주하는 로힝야족(Rohingya)과 중국 북서부 신장 자치구에 사는 위구르족(Uyghurs)은 대량학살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나이지리아에서는 지난 10년간 나라 전역에서 상상할 수 없는 폭력 사태가 발생했다.  중국은 기독교인을 감시하기 위해 인공지능 및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고있다.  우려되는 테러단체로는 대제국을 건설하려는 이슬람국가(ISIS)나 알카에다 등의 대규모 지하드 조직들이 있다. 전 세계 40억 명이 종교 자유 침해 국가에서 위협과 고통을 당하고 있음을 돌아 보소서. 정치적, 문화적으로 종교의 자유를 빼앗고 흔들어도 성도의 믿음은 더욱 강건케 하소서.  이 모든 박해 가운데서 온 열방의 성도들을 건져주소서.  

2.  북한을 올려드립니다. 북한 노동당 8차 대회에서 김정은은 북한의 핵무력 건설과 군사력 증강을 계속하겠다고 천명했다.  북한은 강력한 경제 제재에도 불구하고 무력을 꾸준히 발전시켜왔다.  그러나 북한의 경제 개발 5개 년 계획이 대부분 실패했음을 김정은이 인정했다.  북한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없다고 주장하면서도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작년 1월부터 국경을 폐쇄했다. 현재 북한에는 남한 국적자 6명 (김정욱,김국기,최춘길, 고현철
김원호,함진우) 이 억류되어 있다.  김일성 일가 우상화 신격화 체제로 인해 북한 전역에는 3만 8천개 동상과 집집마다 초상화들이 걸려있다.  한국의 북한 정책으로 탈북민들의 입국이 현저히 줄어들었다.  주께서 북한을 새롭게 변화시켜 주시고 하나님 앞으로 나올 수 있는 역사적인 결단들이 나올 수 있게 하소서. 남한과 북한이 하나로 연합되어 복음 통일이 되게 하소서.  북한에서 신음하며 울부짖는 주의 백성들의 소리를 들으시고 국제 협력기구들을 통해 북한 인권에 대한 안건들이 원활히 다루어지게 하소서.  남과 북의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을 자유로이 찬양하고 경배할 날이 속히 오게 하소서.  

3.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을 올려드립니다.   프랑스 연구가인 세바스찬 파스(Sebastian Fath)는 최근 전 세계에 약 6억 6천만 명의 복음주의자가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는 약 25억 명 기독교 인구의 25% 이상이다.
복음주의자들의 수는 아시아가 약 2억 1500만 명으로 가장 많고 두 번째는 아프리카로 약 1억 8500만 명이다.  남미는 대략 1억 2300만 명이며 북미는 대략 1억 700만 명으로 미국의 경우는 9300만 명이다.  20세기 초반 상대적으로 기독교인들이 적은 지역이었던 아프리카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놀랍게 성장하고 있다.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이 초대교회 교인들처럼 어디를 가든지 주 예수를 전하게 하소서.  이들을 통해 주님 오실 길이 예비되게 하소서.  허다한 주의 백성들이 바다의 물처럼 온 세상에 가득하게 하소서.  뉴라이프 공동체가 복음주의 교회로 사명을 다하게 하소서.  

4.  아프가니스탄의 여성들을 올려드립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미군 철군 시점을 올해 9월 11일로 못 박았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역시 철군을 공식화했다.  NYT는 “미군 철수와 함께 탈레반이 다시 득세해 2001년 이전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냐는 여성들의 걱정이 크다”고 전했다. 영국 가디언 역시 이날 “끔찍한 날들이 다시 시작된다”는 제목으로 아프간 수도 카불 등 현지 여성의 목소리를 전했다.  탈레반은 여성의 인권을 혹독하게 탄압했다. 여성이 학교에 다니는 것은 물론 자유로운 외출도 허용하지 않았다.   불안감은 특히 젊은 층에 퍼져있는데 이들은 탈레반의 폭정을 경험하진 않았지만, 부모로부터 끔찍했던 시절에 대해 듣고 자랐다.  미군 철수로 다시 탈레반이 득세하지 않게 하소서.  아프칸이 다시 내전으로 고통받지 않게 하시고 여성들이 두려움에 떨며 살지 않게 하소서.  아프칸의 주의 백성들이 공의의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며 나라를 위해 기도하게 하소서.    

5.  이스라엘을 올려드립니다.  수만명이 몰린 이스라엘 유대인 성지순례 행사에서 압사 사고로 적어도 44명이 사망했다.  부상으로 병원으로 실려간 이들은 150명에 달했고 그 가운데 수십명이 중상을 입었다.  수만 명의 정통파 유대인들이 이스라엘의 전통 축제에 모였다가 밀집한 군중이 넘어지면서 참사가 벌어졌다.  당국은 1만명이 모일 수 있도록 허가했지만, 이스라엘 전역에서 3만 명이 몰려왔다.  백신의 신속한 보급으로 집단 면역에 근접한 이스라엘이 관련 통제 조치를 대부분 해제한 후 당국의 허가 속에서 열린 첫 대규모 종교 집회였다.  불의의 사고를 당한 가정들을 위로하소서.  이번 일로 정통파 유대인들이 더욱 하나님께 가까이 가게 하시고 예수님만이 유일한 구주임을 알게 하소서.  이기석,이혜경 선교사님의 사역을 축복하소서.  

6.  뉴라이프 공동체를 올려드립니다. 뉴라이프 가족의 사업체와 직장을 올려드립니다.  일터의 영성으로 무장하는 뉴라이프 가족이 되게 하소서.  자녀들은 학업에 충실케 하시고 각자가 있는 곳에서 주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소서.  집안의 가장들이 안정적인 직장과 사업체를 갖게 하소서.  자녀를 주시기를 간구하는 가정에 자녀를 허락하시고 적령기의 자녀들에게 거룩한 배우자들을 허락하소서.  또한 뉴라이프가 치유의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주일에 선포되는 치유기도를 믿음으로 받고 온전한 치유를 체험케 하소서.  오랜 병으로 인해 낙망 중에 있는 주의 자녀들을 기억하시사 그들에게 믿음에 믿음을 더하소서.  주의 종에게 능력을 부으소서.  뉴라이프 공동체가 파송하고 지원하는 모든 선교사님들과 선교 단체에 주의 영을 부으사 모든 사역들을 넉넉히 감당하게 하소서.  

7. 교회의 성가대원들과 찬양팀을 올려드립니다.  성가대와 찬양팀원들의 마음을 주님의 보혈로 깨끗케 하소서.  그리스도의 빛이 이들이 찬양을 드릴 때 나타나게 하시고 주의 영광이 찬양의 현장에 가득하게 하소서.  주의 영을 의지하며 드리는 찬양에 악한 영들이 물러가게 하시고 악의 영에 묶였던 자들이 놓임을 받게 하소서. 지휘자와 반주자에게 성령의 기름을 부어주소서.  수고하는 동안에 주의 특별하신 은혜와 사랑을 수시로 체험케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