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역
  • Ministry

중보기도사역

2021년 11월 중보기도 제목

페이지 정보

작성자 뉴라이프교회 작성일21-11-02

본문

북가주 중보 2021년 11월 세째 주 기도문


1.  스코틀랜드를 올려드립니다.  스코틀랜드 정부가 출산정책에서 ‘어머니’라는 용어를 삭제했다.  동성애 단체의 압력 때문에 출산정책에서 ‘어머니’라는 단어를 삭제한 것이다.  영국 ‘정의를 위한 목소리’(Voice for Justice UK) 설립자인 린다 로즈 대표는 “생물학적으로 우리가 남성 또는 여성으로 창조되었다는 것은 외면할 수 없는 진실이다. 전 세계의 약 0.018%인 사람들이 ‘모호한 생식기’를 갖고 태어나서 의학적 치료가 필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우리 대부분의 성은 염색체에 의해 결정되며, 따라서 성별은 DNA에 새겨져 있는 것으로 변할 수 없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어머니”라는 말이 젠더 이분법을 반대하는 사람들에게 불평등하다고 주장하며 여성을 단순히 출산하는자로 격하시키는 악한 무리들을 책망하소서.  스코틀랜드 정부의 배후에서 역사하는 악한 영의 궤계를 멸하소서.  스코틀랜드의 주의 백성들이 진리를 위해 일어나게 하소서.  나라를 위해 기도하며 죄와 피흘리기까지 싸우게 하소서.  


2.  말레이시아를 올려드립니다.  66%가 무슬림이고 기독교인은 10% 미만인 말레이시아에서 이슬람에서 개종하려는 시도를 포함해 약 24가지 활동을 금지하는 샤리아법에 근거한 형법 개정안이 시행됐다. 위반자는 구금이나 벌금형, 또는 사형에 처해질 수 있다.  말레이시아 기독교인들은 다양한 형태의 이슬람 탄압으로 고통받고 있다.  이들은 무슬림들과 복음을 나눌 수 없으며 지속적으로 당국의 감시를 받고 있다.  이제는 이슬람의 샤리아법에 근거해 형법을 개정하여 무슬림은 기독교로 개종하지 못하도록 금지한 것이다.  박해와 탄압에도 믿음을 지키는 말레이시아 성도들이 주님의 특별하신 은혜 안에 더욱 강건하게 하소서.  당국의 위협과 탄압에도 구원받아야 할 백성들을 모으시는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역사의 주관자이신 주님만 바라보는 주의 백성들이 되게 하소서.  언어로 복음을 전할 수 없는 상황에서 삶의 언어로 주의 빛을 증거하게 하소서.  멈추지않는 복음의 행진이 일어나게 하소서. 


3.  이란을 올려드립니다.  이슬람교에서 개종한 이란 기독교인 두 명이 가정교회에 속해 있다는 이유로 5년 형을 선고받은 후 영상을 통해 정부에 예배장소 확보를 요청했다.  이란에서 페르시아어를 사용하는 교회는 단 4곳만 열려 있으며 이들은 철저한 감시를 받고 있어 방문객이나 새로운 신자들을 받을 수 없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예배를 드려야 하는데 개종자들이 가정교회에 참여하면 국가 안보에 반하는 행위로 체포되어 구금된다.  이란은 박해 국가 8위인데 이슬람 개종자들이 정부에 정면으로 맞서고 있는 것이다.  정부의 극심한 종교자유 침해에 정면으로 맞서고 있는 이란의 무슬림 개종자들을 보호하소서.  이들이 바울처럼 용감하게 주의 빛을 온 열방에 비추는 자들이 되게하소서.  이란이 서명한 종교자유에 대한 국제 규약을 이행하게 하소서.  모호한 규칙으로 개종자들을 구금하는 무슬림의 악행을 막아주시고 진리되신 주님을 섬기는 백성들이 왕성하게 일어나게 하소서.  속히 주의 백성들이 자유롭게 주께 나오는 날이 오게 하소서.  


4. 미국의 주의 백성들을 올려드립니다.  대부분의 미국 개신교회가 현장 예배로 돌아갔지만, 출석률은 더디게 회복되고 있다.  예배 출석률이 전염병 이전의 30% 미만으로 급감한 곳은 흑인교회이다.  뉴욕시가 발표한 자료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백인보다 흑인과 라틴계 사람들에게 두 배나 더 높은 사망률을 보였는데 전국 데이터도 비슷한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흑인 교인들이 현장 예배로 더디게 복귀하고 있다.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흑인 교회와 히스패닉 교회들을 축복하소서.  삶에 대한 두려움의 영이 이들을 억압하지 않게 하시고 만물의 주인이신 주님을 더욱 가까이 섬기게 하소서.  목회자들에게 지혜와 용기를 주셔서 주의 백성들을 영육간에 잘 인도하게 하소서.  기도의 무릎으로 주의 백성들을 인도하게 하소서.   


5.  Youth Empowering Nations을 올려드립니다.  카리브해 빈국 아이티의 극심한 연료난이 식수난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갱단의 도로 봉쇄 탓에 아이티 수도 포르토프랭스의 연료 부족으로 물 펌프를 가동하지 못하게 돼 주민들이 식수를 구하기 힘들어졌다.  이런 상황에서도 기부 천사들을 통해 루빈, 제배. 기똥 학교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 나라의 희망은 교육임을 교사들이 확신하고 자국 백성을 일깨우는 일에 대한 사명감을 갖게 하소서. 도미니카에 있는 아이티 아이들을 위한 학교를 돕기로 결정한 YEN이 겸손하게 주님의 긍휼을 구하게 하소서.  더 많은 기부 천사들을 보내주셔서 교육의 기회를 박탈당하고 있는 많은 아이들을 품게 하소서.  YEN을 통해 주의 마음을 품은 세계적 지도자들이 나오게 하소서.  많은 단체들이 아이티의 시골 마을을 깨우는데 함께 협력하게 하소서.  


6.  뉴라이프 공동체를 올려드립니다.  2021년을 마무리하면서 “청교도 신앙을 배우는 영적 대각성 온라인 부흥회”를 통해 선포된 말씀들로 무장하는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추수 감사절 연합 예배를 통해 뉴라이프 가족들이 신실하신 주님께 감사로 화답하게 하소서.  신앙을 지키려고 분투하는 2억 6000만명의 형제 자매들을 기억하며 우리도 주의 오실 날을 바라보며 진실함으로 주를 섬기게 하소서.  부모세대들이 다음 세대의 길잡이가 되게 하시고 암울한 시대에 새벽별처럼 빛나는 주의 백성들로 자녀들이 성장하는데 튼튼한 기초가 되게 하소서.  뉴라이프 공동체가 산 위에 높이 들린 교회처럼 이 세상에 진리의 빛이 되게 하소서.  안주하지 않게 하소서.     


7.  뉴라이프 연말 불우이웃 돕기 기금 마련을 올려드립니다.  

모금 기간:  12월 5, 12일,  구제헌금: 일인당 $20

연말 불우이웃 돕기 기금 마련에 뉴라이프 모든 가족들이 함께 동참하게 하소서.  우리 주위에 있게 하신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일에 적극적으로 뉴라이프 공동체가 함께 힘을 합하게 하소서.  우리에게 편안한 삶을 허락하신 이유를 알고 어려운 사람들을 향해 넉넉한 마음으로 나누게 하소서.  아이들에게 구제를 어릴 때부터 교육하는 뉴라이프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수혜 대상인 단체들이 지역의 어려운 이들을 돕는데 우리의 작은 정성이 힘이 되게 하소서. 주님의 마음으로 하는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가 정화되게 하소서. 


북가주 중보 2021년 11월 둘째 주 기도문


1. 불가리아를 올려드립니다.  불가리아는 인구의 80%를 차지하는 정교회가 기득권을 가지고 있다. 정부는 인구의 10% 이상의 종교에만 종교 지원금을 주고 있는데 복음주의자들은 인구의 2% 정도로 130만 명이다.  그러나 현재 교회들은 성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인종의 신자들이 연합하고 있다.  4개의 신학교가 연합한 초교파 복음주의 신학교 등이 교회 지도자 양성을 진행하고 있다.  아동, 재소자, 소수 인종에게 복음을 전하고 학교와 캠프를 통해 성경을 가르치고 있는 단체들을 축복하소서.  불가리아의 주의 백성들이 복음을 향한 강력한 열정으로 주의 나라를 확장하게 하소서.  선교사님들이 연합하여 이 땅에 예수의 계절이 오게 하소서.  다음세대에게 복음이 증거되게 하소서. 


2.  미국을 올려드립니다.  미국에서 코로나 사태로 약 14만 명의 아이들이 고아가 됐다. 미국 미성년자 500명 중 1명 꼴이다.  지난해 4월부터 올해 6월까지 미국 사망률과 인구 조사 데이터를 활용해 보호자가 사망한 미성년자들의 숫자를 추정했다. 그 결과, 미국 미성년자 14만 2367명이 주거 등 기본적인 보살핌을 제공하는 부모와 조부모, 양육 자격을 가진 보호자를 잃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아가 된 미성년자 중에서는 유색·소수 인종 아이들 비중이 컸는데 보호자를 잃은 미성년자 중 65%가 유색·소수 인종이었다.  보호자를 갑자기 잃으므로 자살, 폭력, 학대,착취, 낮은 자존감들 다양한 문제에 노출된 위험이 큰 미성년자들을 긍휼히 여기소서.  이들의 참부모되시는 주께서 이들을 양육하소서.  교회들이 이들을 돌아보게 하시고 주의 이름으로 선을 행하게 하소서.  이들을 악으로부터 보호하소서.   


3.  결핵환자들을 올려드립니다.  WHO는 ‘세계 결핵보고서 2021′에서 지난해 약 150만명이 결핵으로 숨졌다고 밝혔다.  코로나에 의료 자원이 몰린 탓에 결핵 퇴치 대응력은 위축됐다고 세계보건기구는 분석했다.  WHO는 현재 결핵 확진자의 공식적 보고는 580만명이지만 공식적으로 보고되지 않은 인원이 약 410만여 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다.  결핵 사망자는 주로 결핵 발병률이 높은 30개국에 집중돼 있는데 결핵 의료서비스를 회복하기 위해 긴급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WHO는 전했다.  조기발견하여 치료하면 생명을 보존할 수 있는 결핵 환자들에게 신속한 의료 서비스가 제공되게 하소서.  WHO 지도자들에게 지혜를 주셔서 세계 각국의 자원을 통합하게 하시고 각종 질병 퇴치에 물질과 인력을 잘 사용하게 하소서.  결핵 발생국의 선교사님들을 보호하시고 주님의 치유의 기적을 통해 영혼들이 구원되게 하소서.  


4.  구원받아야 할 백성들을 올려드립니다.  그들을 덮고 있는 베일을 거두어 주시고 계시와 깨달음이 있게 하소서.  이들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견고한 진이 무너지게 하소서.  경건한 사람들이 그들 주위에 있어 잘 인도하게 하소서.  온 세계 모든 민족들이 하루속히 예수님께로 돌아와서 장차 누릴 영광에 다 함께 참여하게 하소서.  주의 백성들이 지상 대명령에 순종하게 하소서.  


5.  조국 대한 민국을 올려드립니다.   물질 지상주의와 세속화가 치닫으면서 공산 좌파, 자살,  음란, 낙태, 부정부패, 마약, 알콜, 동성애, 인터넷 중독에 빠져 있는 한국사회를 불쌍히 여겨 주시고 사회를 어지럽히는 이간과 분리의 악한 영들이 떠나가게 하소서.  다니엘과 같이 세상과 타협하지 않고  하나님을 경외하고 따르는 세대가 일어나게 하소서.  전쟁의 위험으로부터 조국을 지켜주시고6.25 같은 동족상잔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하소서.  십자가의 복음으로 통일을 이루게 하시어 한국 민족이 세계선교를 위한 제사장의 나라의 사명을 감당하게 하소서.  순교자의 피와 박해의 고난 위에 세워진 한국교회에  회개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소서.  인간의 지혜와 능력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각종 위기 앞에서 정부 지도자들이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고 겸손히 하나님의 긍휼과 지혜를 구하게 하소서.  


6.  신앙의 극심한 박해를 받고 있는 전 세계의 주의 백성들을 올려드립니다.  약 2억 6000만 명의 신자들이 ‘풀무불’과 같은 극심한 박해를 당하고 있다.  수년간을 감옥에 갇혀있는 이들도 있으며 박해가 심한 중동 지역에서는 주님과 함께 죽을 준비가 되어 있는 주의 백성들이 지속적으로 순교하고 있다. 중국 정부는 종교 상징물을 제거하기 위해 집을 점검하는 등, 교회와 십자가 철거를 계속하고 있다.  주의 백성들은 극심한 박해 가운데서도 영적인 죽음을 재난보다 더 두려워하며 신앙을 지키고 있다.  열방의 교회들이 이들을 기억하며 기도하게 하시고 우리도 영적인 죽음을 어떤 재난보다 더 두려워하게 하소서.  이들의 박해로 우리들이 편안하게 주님을 섬길 수 있음을 기억하게 하시고 빚진 자의 심정으로 더욱 기도하며 신실하게 주의 나라의 백성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뉴라이프 공동체가 더욱 신실하게 하소서.  


7.  뉴라이프 공동체의 목장들의 말씀 나뭄을 올려드립니다.  32년의 청년이 된 뉴라이프 공동체에 주의 말씀이 더욱 왕성하게 일어나게 하시고 말씀을 연구하고 실천하게 하소서.  “꿀송이처럼 단 말씀”이라는 고백들이 곳곳에서 들려지게 하소서.  모든 성도들이 참여하여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훈련받아 말씀을 가슴에 새기고 실천하는 성도들이 되게 하소서.  인도하는 순장님들에게 지혜의 영을 부으시고 겸손한 심령으로 주님이 주신 사역을 잘 감당하게 하소서.  목장이 작은 공동체가 되어  끈끈한 우정과 사랑을 공유하게 하소서.  서로를 세우는 귀한 모임이 되게 하시고 영혼 구원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열린 모임이 되게 하소서.  목장을 통해 교회가 강건하게 하소서.  


8.  뉴라이프 교육부서를 올려드립니다.  영아부에서 새꿈팀에 이르기까지 온전한 예배와 양육이 이루어 지도록 하소서.  한 영혼도 낙오되지 않고 모든 자녀들이 구원의 반열에 동참케 하소서.  뉴라이프의 모든 교육 프로그램이 아버지께 영광이 되게 하소서.  말씀과 기도가 살아있는 모든 부서가 되게 하소서.  교사들이 성령 충만하여 열정적으로 말씀을 가르치고  이 아이들을 위해서 기도하게 하소서.  하나님 나라에 귀하게 쓰임받고 국가와 사회에 공헌하는 귀한 일꾼들이 나오게 하소서.  이들로 진실하고 거룩하게 하소서. 

뉴라이프 자녀들이 건강한 신앙인,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게 하소서.   


북가주 중보 2021년 11월 첫째 주 기도문

1.  미국을 올려드립니다.  미국 국무부가 성별을 여성이나 남성이 아닌 ‘X’로 표시한 여권을 처음으로 발급했다. 또한 의료기록을 통한 증명을 하지 않고도 자신이 규정한 성별로 여권을 신청할 수 있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는 동성애자의 권리 확대를 포함한 다양성 인정을 주요 가치로 삼고 있으며 이에 따른 구체적 조치에 나서고 있다.  하나님의 창조 질서와 말씀을 통한 진리를 왜곡시키는 악한 일을 도모하는 미국을 불쌍히 여기소서.  국민들이 안전하게 창조의 질서를 따라 살아가도록 인도하는 정부가 되게 하소서.  우리의 다음세대들이 직면할 국가, 사회적 악에 대항하여 부모세대가 회개하며 기도하게 하소서.  주의 심판 전에 부흥을 주셔서 잃어버린 영혼들이 속히 돌아오게 하소서.  교회마다 심령의 부흥을 허락하소서.  

2.  콜로라도의 로리 스미스를 올려드립니다.  미국 제10순회 항소법원의 3심 판사가 웹디자이너는 자신의 기독교적 신념에 반한다 해도 웹사이트 제작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판결했다. 로리 스미스는 웹디자인 업체인 ‘303 크리에이티브’ 운영하면서 동성결혼 웹사이트 제작을 거부하므로 법정 싸움을 치르고 있다.  스미스는 자신의 재능을 자신의 신앙 양심을 침해하는데에 사용하는 것을 거부하고 있다.  그러나 법은 동성결혼에 대해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요하고 있다.  신앙에 어긋나는 일을 하도록 법으로 강요 당하므로 법정싸움을 하고 있는 기독교 사업가와 학교 행정가들에게 주의 지혜를 주소서.  이 전쟁이 주께 속하였음을 고백합니다.     

 3.  중국 복음 전도자 첸웬솅(Chen Wen sheng)을 올려드립니다.  ‘복음의 전사’로 알려진 첸은 2021년에 여섯 차례 구금되었다가 풀려났다.  대중 전도 혐의이다.  마약 중독자였던 그는 주님을 만나고 마약을 끊을 수 있었다.  그 후 그는 성경 속 제자들의 본을 따라 많은 도시와 마을을 여행하며 복음을 전하고 있다.  수많은 위협과 경고에도 불구하고 첸은 복음 전도를 중단할 계획이 없으며 감옥에 수감될 경우에도 그 곳에서 복음을 전할 준비를 하고 있다.  중국 정부의 체포와 구금에도 굴하지 않고 복음을 전하는 첸 형제가 밟는 곳마다 복음의 승리가 선포되게 하소서.  그를 따라 중국에서 공산당이 감당할 수 없는 강력한 전도자들이 많이 일어나게 하소서.  열방의 교회들이 땅 끝까지 이르러 증인이 되리라는 말씀에 순종하여 일어나게 하소서.   

4.  룩셈부르크를 올려드립니다.  유럽 국가로는 처음으로 가정 내 대마초 재배와 사용을 룩셈부르크가 합법화했다.  이 법에 따라18세 이상 성인은 누구나 1인당 최대 4그루의 대마초를 집에서 키울 수 있으며 대마초 씨앗 판매도 수량이나 향정신성 성분 함유량과 상관없이 허용된다.  불법 암시장의 거래를 막기위해 대마초를 합법화 한 것이다.  이탈리아와 네덜란드도 대마초 합법화 논의 중이다.  룩셈부르크 위정자들의 근시안적 정책으로 온 국민이 육체의 정욕을 따라 살아 가는 길이 열렸음을 돌아보소서.  이탈리아와 네델란드 국민들이 지혜로운 선택을 하게 하소서.  

 5.  터키를 올려드립니다.  터키가 미국이 지원하는 쿠르드 민병대 격퇴 작전을 위해 시리아 국경 지역으로 자국군 병력 수백 명을 이동 배치했다.  보도에 따르면 터키가 계획 중인 군사작전은 터키-시리아 국경 910km의 3분의 2 이상에서 쿠르드 민병대를 몰아내기 위한 것이다.  시리아 정부는 자국 북부 지역에서 이루어지는 터키의 쿠르드 격퇴 군사작전을 불법이라며 철수를 요구하고 있다.  쿠르드 민병대 격퇴를 이유로 시리아 북부에서 군사작전을 계획한 터키가 이 지역의 주민들의 곤고함을 보게 하소서.  전쟁의 두려움으로 피폐한 영혼들이 평화의 주님을 만나게 하소서.  쿠르드족 영혼들을 위해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님들의 기도를 들으소서.  

6.  한달에 한번 모이는 북가주 중보 기도회를 올려드립니다.  팬더믹으로 인해 모이지 못했던 기도회를 11월 8일에 다시 시작하도록 마음을 열어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중보자들이 함께 모여 이 지역을 관장하는 악한 영들에 대해 영적 전쟁을 선포하는 기도회가 되게 하소서.  이 지역 목회자들을 연합시키는 현장이 되게 하소서.  이 지역을 변화시키는 기도회가 되게 하소서.  
이 기도회를 통해 파송된 선교사님들의 사역현장에서 많은 영혼들이 구원받게 하소서.  

7.  뉴라이프 공동체의 파송 선교사님을 올려드립니다.  장금주,김창숙 선교사님(키르키즈스탄); 이기석, 이혜경 선교사님(이스라엘), 이남종, 이선희 선교사님(나바호 인디언). 이순범,김현정 선교사님(IMB), 박기홍, 윤경화 선교사님(IMB)…  코로나 19로 인해 선교사님들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게 하소서.  이들이 섬기는 선교지를 보호하셔서 악한 질병들이 생기지 않게 하소서.  자녀들을 보호하시고 용감한 주의 백성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8.  뉴라이프 공동체의 가정들을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직장과 비지네스를 축복하소서.  수고하는 만큼의 열매를 먹는 것이 아니라 주님의 기적의 손을 높이 들으셔서 가정마다 간증의 역사가 있게 하소서.  자녀들이 주안에서 믿음으로 성장하게 하시고 주의 군사들로 양육되게 하소서.  성경적 가치관으로 가정들이 세워지게 하시고 화목의 영이 가정마다 충만하게 하소서.  주의 마음을 기쁘게 해드리는 가정들이 되게 하소서.  부모님들의 영적 권위가 회복되게 하시고 가정을 통해 중보기도 용사들이 일어나게 하소서.  

9.  뉴라이프 공동체를 올려드립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존재하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주님의 십자가와 부활의 능력이 충만하게 임하는 교회되게 하소서.  2025년까지 50중보기도팀 운영, 50해외 선교사님과 단체를 돕는 사역, 60미국내 미자립 교회를 돕는 목표를 향해 전진해 나갈 뉴라이프 공동체에게 주님의 지혜의 영을 부으소서.  암울한 시대에 빛나는 믿음의 발자취를 남기는 신실한 일꾼들이 되게 하소서.  뉴라이프 공동체를 악으로부터 보호하시고 거룩한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지도자들이 후손들에게 믿음의 발자취를 남기는 자서전을 쓰게 하소서.  구원받아야 할 백성들을 보내주시고 귀한 일꾼들이 많이 일어나는 교회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