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역
  • Ministry

중보기도사역

2019년 11월 중보기도 제목

페이지 정보

작성자 뉴라이프교회 작성일19-11-07

본문

북가주 중보 2019년 11월 마지막 주 기도문


1.  아프리카 중부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을 올려드립니다 민주콩고에 홍역이 급속도로 번져 전국에서 5천명 가까이 사망했다고 BBC방송이 22일 보도했다.  올해에만 약25만명이 홍역에 감염됐다.  콩고정부와 WHO가 비상 백신 프로그램을 지난 9월 가동해서 어린이 80만명 이상을 대상으로 추가 접종을 추진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400만명의 어린이가 백신을 맞았지만전문가들은 이는 민주콩고 어린이의 절반도 채 안 되는 수치이고 가용 백신량도 충분치 않다고 경고했다.  민주 콩고 정부가 최선을 다해 홍역 확산을 막으려고 하지만 열악한 인프라와 정세의 불안등으로 효과적인 조치를 못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홍역에 감염된 유아들을 주님의 손에 의지합니다.  생명을 주관하시는 주께서 이들을 만져 주소서.  치유하소서.  이 땅에 있는 선교사님들에게 주의 능력을 부으셔서 이들이 환자들을 위해 기도할 때 각색 병자를 고칠 수 있는 치유의 능력을 허락하소서.  복음이 치유를 통해 왕성하게 증거되게 하소서.  주의 긍휼을 바라봅니다


2.  소말리아를 올려드립니다.  이 지역은 전쟁과 가뭄을 겪은 데다 이번에 이재민37만 명이 발생한 홍수로 기근과 수인성 질병 발생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미 가뭄과 분쟁으로 재난에 직면한 이 지역은 이제 영양실조와 질병 위협에 직면해 있다.  소말리아 대통령은 수해 상황이 국가 구조 능력 밖이라면서 구호단체들의 도움을 요청했다.  80여 개 구호단체로 구성된 소말리아 비정부기구(NGO) 연합은 이 나라가 재해에 직면해 있다면서 630만 명이 기본적인 먹거리조차 충분치 않다고 호소했다.  소말리아 수륙정보운영 모니터링에 따르면 앞으로 폭우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돼 더 많은 이재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인간의 연약함을 돌아보소서.  국가의 무능함 때문에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국제 사회가 이들을 돌아보게 하소서.  소말리아에는 사역하는 선교사님도 극소수입니다.  이들이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길이 주님을 부르는 것임을 소말리아 위정자들과 국민들이 알게 하소서.  이 땅에 전염병이 돌지 않도록 주의 권능의 손으로 막아주소서

3.  김진욱 선교사님의 가정을 올려드립니다.  터키에서 사역하던 김선교사님이 19일 괴한의 공격으로 사망했다.  관계 당국은 16세 용의자를 체포한 뒤수사를 벌이고 있다현지 기독교인들은 이번 사건이 강도가 아니라의도된 암살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번 사건이 발생한 지역은 쿠르드족의 중심지이며 보수적인 분위기의 긴장감이 감도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김 선교사는 아내와 올해 네살인 아들을 두고 있으며둘째의 출산을 앞두고 있다지난 3년 동안 터키 내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박해와 위협 등은 꾸준히 증가해왔다.  터키 당국이 이 사건을 정직하게 수사하게 해주시고 어려움을 당한 유가족들에게 주의 위로하심이 강하게 임하소서.   김선교사님의 순교로 터키 땅에 복음이 더 풍성하게 일어나게 하소서.  이 곳의 선교사님들을 지켜 주시고 모든 두려움이 떠나가게 하소서.  환난가운데 더 강력한 복음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소서.  사모님에게 주님 만이 주실 수 있는 놀라운 평강이 임하게 하소서.  이 가정을 주의 손에 맡깁니다


 4.  북한을 올려드립니다 국제사회는 북한 어린이들의 인권과 관련해 다양한 우려들을 계속 제기하고 있다.  미 국무부는 지난3월 발표한 북한 인권 보고서에서북한당국이 어린이들을 단기간 공장이나 농장에 배치하는 경우가 있다고 지적했다이런 강제노동으로 인해 학생들에게 신체적·정신적 상해영양실조탈진성장 장애 등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유엔은 지난 3월 발표한 ‘2019년 북한 필요와 우선순위’ 보고서에서만성적인 영양부족으로 어린이 5명 가운데 1명이 발육 부진을 겪는 등 광범위한 영양부족이 어린이 세대 전체를 위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강제북송된 어린이와 정치범 수용소 등 구금 시설에 갇힌 어린이에 대한 고문과 가혹 행위처벌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시했다.  북한을 위해 기도하는 소리를 들으소서.  이 땅이 속히 해방되어 최소한의 인권이라도 보장받게 하소서.  영양실조로 고통받는 어린 생명들에게 적절한 치료와 필요한 모든 것이 공급되게 하소서.  지하교회와 수용소에서 기도하는 주의 백성들을 기억하셔서 속히 통일이 되게 하소서.


5.  위목사님을 올려드립니다.  한국 포항 침례교회 (11/29-12/1), 남원 빛과 소금의 교회 (12/6-8)에서 부흥회 인도와 필리핀 선교사 컨퍼런스(12/10-13)를 인도하십니다.  모든 일정을 순적하게 인도해 주시고 각 현장에서 가장 필요한 말씀들이 선포되게 하소서.  선포되는 말씀으로 영혼들이 소생하게 하시고 낙심했던 영혼들에게 각성이 일어나게 하소서.  회개의 영을 부으소서.  거룩한 백성들이 되게 하소서.  주의 종을 주의 손에 올려드립니다


6.  크리스마스 뮤지컬을 올려드립니다.  지속적으로 인도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21,22 양일간에 걸쳐있는 공연에 성령님의 임재가 확연히 들어나게 하소서.  구원의 역사가 있게 하소서.  아이들을영육간에 강건케 하소서.  함께공연하는 자녀들에게 하나됨의 아름다움이 보이게 하소서.  이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아름다운 추억거리가 되게 하소서.  수고하시는 배아람 집사님과 김보람 집사님김진령 사모님유영숙 집사님 그리고 모든 스태프들과 부모님에게 기쁨의 영이 임하게 하소서.  모든준비과정이 순적하게 진행되게 하소서지역사회에 성탄의 참 의미를 증거하게 하소서.


7.  뉴라이프의 성가대와 찬양팀을 올려드립니다.   수고하는모든 성가대원들에게 성령의 기름을 부으소서.   이들의 옷자락에그들의 구속자의주홍빛 보혈을뿌려 주소서.  찬양할 악한영들이 서로를공격하여 멸망하게하시고 묶여있었던 자들이놓임을 받게하소서.  먼저 대원들이자신을 예배자로드리게 하시고모든 회중을예배자로 나오도록인도하게 하소서.  성탄절을 준비하는 대원들과 지휘자들에게 희락의 영을 부으소서.  주님이 주시는 평강이 넘치게 하소서 이우정배아람 지휘자님과  박소연이영한영선반주자님들의 가정과 직장그리고 사업체를 축복하소서.      


북가주 중보 2019년 11월 세째 주 기도문


1.  홍콩을 올려드립니다.  경찰이 실탄을 쏠 정도로 나날이 격화되고 있는 홍콩 시위 사태로 11세 어린아이까지 포함이달 들어 500명 이상의 시민이 체포되면서 당국의 강경진압이 심각한 양상을 띄고 있다지난6월 초 송환법 반대 시위가 시작된 후 지난달까지 경찰에 체포된 시위자의 수가 3000여 명에 달해이달 들어 체포된 사람까지 합치면 총 체포자의 수는 3600명에 육박한다.  홍콩 경찰의 이러한 강경 진압은 지난달 말 19기 공산당 중앙위원회 4차 전체회의(4중전회)에서 결정된 ‘강경 대응’ 정책을 반영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중국 정부는 홍콩에 ‘전면적 통제권’을 행사하겠다고 밝혔다.  폭력이 난무하는 홍콩의 시위 현장을 돌아보소서부상자들이 속히 회복되게하시고 폭력이 사라지도록 하소서분노와 폭력으로 생명을 노략질하는 사탄의 모든 간계가 파해 주소서.  하나님의 주권과권세를 인정하는 거룩한 주의 백성이 되게 하소서.  9개의 한인교회가 홍콩을 위해 기도하게 하시고 항상 깨어있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2.  중국에 있는 주의 백성들을 올려드립니다.  공개된 중국 정부의 문서를 보면 중국 정부에 등록된 삼자교회 숫자를 30% 줄이려는 계획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그러나 이러한 탄압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기독교인 숫자가 감소하기는 커녕 가정교회가 급속히 성장할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중국과 세계 여러 공산권 국가의 역사를 보면침례를 금지하고 국가에 등록된 교회를 폐쇄해도 교회가 성장하는 것을 막지 못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중국 전역에서 교회 건물들이 철거되고 있기 때문에 이제 기독교인들은 가정에서 모일 수밖에 없다이 기독교인들에게 예배 자료와 교육 자료를 공급해주는 것이 관건이다예배와 교육을 책임졌던 교회의 역할 대부분을 평신도 지도자와 부모들로 구성된 소규모 가정 모임에서 감당하도록 전략을 수정하는 교회들이 수백 개가 넘는다.  신학 교육을 받지 못한 부모가 가정에서 자녀와 친척에게 기독교 신앙의 모든  면을 가르칠 수 있도록 고안된 자료들이 시급하게 필요하다.  중국 정부의 교회 탄압으로 고난 가운데 있는 중국의 주의 백성들이 뒤로 물러나지 않고 더욱 강건해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각 가정에서 예배와 말씀 양육을 이어가도록 예배와 교육자료들을 만들어 배포하는 단체들을 많이 일어나게 하소서


3.  한국을 올려드립니다.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손쉽게 음란물에 빠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가족부가 지난해 전국 15657(초등학생 4747중학생 4943고등학생 5967)을 대상으로 한 ‘2018년 청소년 매체 이용 및 유해환경 실태조사’에 따르면 최근 1년 동안 성인용 영상물을 시청한 비율은 39.4%였다어른도 절제하기 힘든 스마트폰을 어린이 청소년들이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가 필요하다.  부모들이 퇴폐 문화의 배후에 역사하는 악한 영의 실제를 알고 대응케 하소서자녀 교육에 일차적 책임을 지고 있는 부모들이 기도하며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게 하소서.  일차적으로 기독교 가정에서 변화가 일어나게 하셔서 사회에 좋을 영향력을 끼치게 하소서.  


 4.  나이지리아를 올려드립니다.  미국 뉴욕에 본부를 둔 국제인권단체는    나이지리아 전역에서 정신건강 환자들에 대한 구금사슬 묶기폭력적 치료가 만연하다며 정신건강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사회에서 효과적인 서비스를 지원해야 하며 사슬에 묶이거나 학대를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인구가 2억 명인 나이지리아에서 4명 중 1명은 정신병으로 고통받고 있다또 나이지리아는 우울증을 앓는 국민이 많고 자살률이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이다.  올해 9월부터 나이지리아 정부는 비인가 이슬람 학교 등 여러 시설에서 학대 받던 약 1500명을 구출했다.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배후에서 역사하는 사탄의 모든 악한 간계 들이 파괴되게 하시고 주의 교회들이 이들을 위해 기도하며 보살피게 하소서.  이들이 주안에서 영육간에 강건한 자들로 세워지게 하소서.  나이지리아 정부가 나서서 정신적인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을 보호받고 또한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대책을 강구하게 하소서.  


5.  뉴라이프 공동체의 추수 감사절 예배를 올려드립니다.  뉴라이프 가족들이 지난 시간들을 돌아보고 주님이 허락하신 삶의 모든 순간들에 감사하게 하소서.  겸손하게 우리 삶을 점검하게 하시고 감사가 부족했던 부분들을 회개하고 범사에 감사하는 주의 말씀을 실천하게 하소서.  감사가 충만한 뉴라이프 공동체 되게 하소서.  감사절 예배가 온전히 드려지게 하소서.   


6.  뉴라이프 연말 불우이웃 돕기 기금 마련을 올려드립니다.  주님이 우리 주위에 있게 하신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일에 적극적으로 뉴라이프 공동체가 함께 힘을 합하게 하소서.  우리에게 편안한 삶을 허락하신 이유를 알고 어려운 사람들을 향해 넉넉한 마음으로 나누게 하소서.  아이들에게 구제를 어릴 때 부터 교육하는 뉴라이프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7.  뉴라이프의 성가대와 찬양팀을 올려드립니다.   수고하는모든 성가대원들에게 성령의 기름을 부으소서.   이들의 옷자락에그들의 구속자의주홍빛 보혈을뿌려 주소서.  찬양할 악한영들이 서로를공격하여 멸망하게하시고 묶여있었던 자들이놓임을 받게하소서.  먼저 대원들이자신을 예배자로드리게 하시고모든 회중을예배자로 나오도록인도하게 하소서.  성탄절을 준비하는 대원들과 지휘자들에게 희락의 영을 부으소서.  주님이 주시는 평강이 넘치게 하소서 이우정배아람 지휘자님과  박소연이영한영선반주자님들의 가정과 직장그리고 사업체를 축복하소서.      


8.  뉴라이프의 자녀들을 올려드립니다.  어릴때부터 주의백성들로 훈련받아용맹함과 믿음지혜를 갖는 자녀들이 되게 하소서.  학교에서 좋은 믿음의  동료들과의 만남을 허락하소서.  대학에 있는 자녀들을 보호하시고  귀한 믿음의 동역자들을 만나게 하소서.  사회생활을 하는 자녀들에게는 세상의 풍조에 휩싸이지 않고거룩성을 지키며어두운 세상에밝은 빛을비추어 주위사람들에게 생명의 주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