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와 동 대학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주리 주립대학교에서 박사과정을 공부하던 중 소명을 받아 미남침례교단 6대 신학교 중 하나인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에 입학하여 M.Div를 마쳤으며. 골든게이트 신학대학원을 거쳐 샌프란시스코 신학대학원(샌안젤모)에서 치유신학전공으로 목회학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1989년 영적으로 척박하다고 하는 북가주 지역에 물이 바다를 덮음같이 여호와의 영광이 가득하기를 소원하며 북가주제일침례교회를 개척, 말씀사역에 치유를 접목하는 목회로 현재까지 미국교계와 지역사회에 평판좋은 건강한 교회상을 이루어내었습니다.
현재 뉴라이프교회 담임목사로 열정적인 사역을 감당하고 있으며 골든게이트 신학대학원 한인분교 학장으로서 교회의 일꾼들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미남침례교단 전국 목회자세미나 주 강사로서 '하나님 나라와 치유'를 주제로 수많은 목회자들을 섬기고 있습니다. 2014년 제33대 미주 한인 침례교단 총회장으로 선출되어 800여개 미주 한인 침례교회를 섬겼습니다.
저서
조용한 신뢰 (은혜출판사,2004)
시편23편의 말씀을 통해 '여호와 나의 목자'라는 주제로 선포되었던 설교모음집입니다. 두주간 특별히 정해서 드려졌던 새벽기도회 기간에 집중적으로 외쳐졌던 이 시대를 향한 위성교 목사의 뜨거운 메세지를 담고 있습니다. 우리와 하나님 사이의 관계를 양과 목자로 묘사하는 시편 23편의 여섯 절들을 각각 두 부분으로 나누어 적절한 주제에 따라 묵상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상하고 섬세한 하나님의 사람을 새로운 시각으로 일깨워 줍니다.
치유는 이렇게 일어난다 (좁은문,1995)
진정한 치유는 영혼의 죄 문제, 상한 마음, 그리고 육신의 질병까지 다루는 영, 혼, 육의 전인적인 치유이며, 특정한 개인이 아닌 교회의 사역임을 알아야 합니다. 교회 내면에서의 치유는 오늘날 점증하는 점성술, 명상, 요가, 동양의 신비주의, 뉴에이지 운동등 사탄의 활동에 가장 강력하게 대응 할 수 있는 하나님 나라의 선포 방법입니다.
하나님과 친밀하기 (쿰란출판사,2007)
"하나님을 생각할 때마다 마음이 매우 충만해져서 악상이 저절로 떠오른다. 하나님께서 내게 즐거운 마음을 주시기에 나는 기쁨으로 그분을 섬길 수 있다."
교향곡의 아버지로 불리며 걸작 오라토리오 "천지창조"를 작곡한 프란츠 요제프 하이든의 말입니다. 하나님에 대한 생각이 얕아지고 하나님에 대한 경외심이 상실된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지만 하나님을 더 많이 묵상하고 그분에 대해 좀 더 알고 더욱 사랑하기를 소원하는 한 목회자의 진솔한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누군가 그리스도인의 삶은 하나님의 아름다우심과 놀라우심을 더 잘 알아가는 과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깊이 체험함으로 알고, 사랑함으로 그분을 기쁨으로 섬기게 되는 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 작은 책이 하나님에 대한 갈망을 좀 더 불러 일으키는 데 쓰임 받기를 바랍니다.